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by Winthemoney 2021. 11. 15.
반응형

비트코인 관련주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주식입니다. 바로 우리 기술투자인데요.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 나무 관련주로도 유명합니다. 비트코인이 계속 좋은 흐름을 보이면 우리 기술투자 주가 전망도 긍정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기술투자 주가 전망

이 주식은 비트코인 관련주로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원래 본업은 가상화폐랑 관련이 없고 시설대여나 할부금융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이나 투자 입장에서는 이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비트코인 오르면 올라가는 주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이유는 앞서 설명한 대로 국내 1위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의 실질적 운영사인 두 나무 지분을 약 8% 정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업비트는 압도적인 거래량, 회원수를 자랑하고 있으며 점유율이 70% 가 넘습니다. 대 부분이 업비트를 이용하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두나무홈페이지
두나무홈페이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것을 꺼리시는 분들이 아직 많습니다. 아무래도 여전히 새로운 자산에 대한 일종의 두려움과 특유의 급격한 가격 변동성이 이유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바로 이런 분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 우리 기술투자 주식이 되는 것이지요. 

비트코인
비트코인

우리 기술투자의 투자 포인트는 아주 재밌습니다. 이 회사가 실적도 좋아지고 있어서 매력이 있지만 그 보다 유망회사에 투자를 너무 잘한다는 것입니다. 업비트의 두 나무뿐만 아니라 여러 다른 회사에도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익을 거둔 대표적인 것은 미국 게임회사 '휴즈'에 투자해서 10배 수익을 거두기도 했는데요. 무려 50억 투자해서 300억을 번 회사입니다. 분기 천억 정도 실적을 내고 있는 회사인데 본업 외에 이렇게 수익을 내고 있으니 장난이 아닌 것이죠. 


두 나무 나스닥 상장에 따른 기대감

가장 이목을 끄는 부분은 두 나무가 나스닥에 상장을 하게 된다면 이 회사는 말 그대로 크게 웃게 될 것 같습니다. 두 나무에 투자한 시기가 2015년 9월쯤입니다. 이때 60억을 투자해서 지분 8%를 보유하게 된 것이죠. 만약 두 나무가 상장해서 100조 정도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미국의 코인 베이스라고 유명한 거래소가 있습니다. 올해 나스닥에 상장하면서 큰 화제가 되었었죠. 이 회사 시총이 50~60조입니다. 그런데 업비트의 거래량이 코인베이스보다 더 많습니다. 특히 두 나무가 보유한 가상자산이 현재 500억이 좀 안될 겁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상승했기 때문에 그 보유자산은 계속 커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코인베이스로고와비트코인
코인베이스로고와비트코인

이에 따라 일 각에서는 우리 기술 투자가 나스닥 상장하면 시가 총액 100조를 평가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예상이 나올 정도이니 뚜껑은 그때 따 봐야 아는 것이지만 장래가 밝다고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이 회사는 본업보다 부업으로 회사의 자본금보다 더 많이 버는 회사이고 벌 수 있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투자 포인트를 비트코인에 간접적으로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이 회사 주식을 매수해야 합니다.

 

비트코인 가격 변동에 주의

잘 알다시피 변동성이 심한 가상화폐는 그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해당 종목은 더 변동성이 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스닥 가벼운 종목이라 오를 때는 시원하게 쏘아주면서 상승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쉽게 일어나는 것을 아래 차트에서 알 수 있습니다. 

연초에 2~3천원 대에서 놀던 주식이 13,000원까지 상승했었고 조정을 받고 다시 상승했다가 지금 눌리는 상황입니다. 거래량이 빠지면서 하락 조정을 주고 있는데요. N자형으로 반등을 꾀하고 있으나 매물대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매수는 천천히 해야 합니다. 한번 더 눌러주고 W 쌍바닥 패턴을 완성하고 매수하면 제일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차트 자체가 신고가 13,550원을 뚫지 못하고 쌍봉의 형태로 하락했기 때문에 기술적 반등으로 볼 수 도 있습니다. 결론은 급하게 매수할 필요 없고 천천히 박스권을 그릴 때 접근해도 될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차트
비트코인차트

 

위 이미지는 같은 기간의 비트코인 가격 차트입니다. 가격 흐름이 서로 유사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주식은 앞에서도 강조했듯이 기술적인 흐름보다 비트코인의 시세를 잘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올 초에 3천 원에서 4배가 넘는 시세를 분출했을 때도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갱신하면서 솟구쳐 올랐을 때입니다. 우리 기술투자 전망을 비트코인과 완전히 100% 일치해서 생각하는 것에는 물론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의 수급주체인 투자자들은 그렇게 생각하고 이 주식을 매수하기 때문에 다수의 의견에 같이 동조할 수밖에 없습니다. 비트코인이 만약 급락하면 수급이 확 빠질 수 도 있으니까요. 이미 봄에 비트코인 급등하고 몇 개월 조정을 거칠 때 약 40%의 조정을 이 종목도 보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