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주가전망

by Winthemoney 2021. 11. 17.
반응형

메타버스 관련주가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일제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타버스 대표 관련주인 엔피, 맥스트, 위지윅 스튜디오의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주가 전망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콘텐츠 사업과 플랫폼 산업에 확장, 적용시킴으로써 그 활용도가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가 추구하는 가상현실, NFT, 증강현실, 블록체인 등은 지금까지 익숙하지 않았지만 새롭게 우리의 일상생활로 급속히 스며들고 있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에 정부에서 한국 관광지, 인기 드라마, 영화 등을 구현하여 한국관광 유니버스라는 명칭으로 개발을 하겠다고 밝힌 부분도 아주 큰 호재입니다.

 

주식에 돈이 몰리게 되면 주가는 오르게 되는 간단한 원리를 이해한다면 이 산업에 미래를 예측하기 쉬워집니다. 신개념이 접목된 산업에는 관심이 쏠리면서 같이 이동되는 게 돈입니다. 즉 여기저기서 투자를 서로 하려고 하고 이런 곳에서 큰 수혜를 보는 종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맥스트

맥스트는 2019년부터 산업용 증강현실 설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AR원천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반도체, 조선, 자동차와 같은 제조 현장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최근 3일 연속 상승을 하면서 10만 원 선을 넘보는 강세를 띠고 있습니다. 이 주식은 최근 국내 주식 시장의 메타버스 바람을 타고 급등을 한 것입니다. 단기간의 급등으로 조심해야 할 부분은 맞지만 이 분야가 신성장 섹터로 관심이 계속 늘어날 것이란 주장이 대세를 이루기 때문에 관심을 놓치지 말아야겠습니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는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가장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 회사는 요즘 대세인 게임으로 돈을 버는 블록체인 PTE play to Earn 방식의 게임을 개발하겠다고 밝히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엠게임 

엠게임의 경우도 이 분위기에 편승하여 NFT발행을 하겠다며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가 급등을 견인했습니다. 요즘은 NFT라는 단어만 나오면 급등하는 과열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보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NFT는 게임에 적용되면 디지털 희소성을 가지게 됩니다. 이미 게임도 즐기는 게임에서 돈 내고 하는 게임을 거쳤고 이제는 돈 버는 게임이 되고 있는 세상입니다. 이제 자녀들이 게임을 해도 뭐라고 하면 안 되는 세상이 오는 것이 아닐지 모르겠네요. 

 


증시 전반은 좋지 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메타버스 테마주들이 시장에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연일 주가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변화에 대한 기대가 반영된 것이지만 이상 과열 현상이 일어나면 반드시 큰 조정이 언제든 벌어질 수 있다는 점 인지하시고 투자에 임하셔야겠습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주식 오르니까 사고싶다  (2) 2021.11.23
맥도날드 주식 인기있는 이유  (2) 2021.11.23
주식 공부하는 방법  (3) 2021.11.16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2) 2021.11.15
미국 주식 투자가 답이다  (2) 2021.1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