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매매기법 나에게 맞지 않으면 소용없다.

by Winthemoney 2020. 12. 22.
반응형

주식 수익을 얻고자 다들 많은 노력들을 경주한다.

 

주식 시장에는 너무나 많은 이론과 기법이 존재하고 너도 나도 이런 기법이 최고라는 등 자랑 하기 일색이다.

특히 요즘 같이 너나 할 것 없이 주식 시장에 뛰어드는 열기로 가득한 이때 , 여기저기서 듣지도 보지도 못한 새로운 매매 기법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 것 같다.

한 마디로 신기할 정도이다. 

우선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아주 자극적인 매매법이다. 

 

"이 것만 알면 무조건 돈을 번다"  " 나는 이렇게 수억을 벌었다."  " 반드시 성공하는 몇 억짜리 매매법을 공개한다" 등등 너무나 많다.

 

이렇게 대 놓고 광고를 하기도 한다.

이것을 무조건적으로 비판하는 것이 아니니 절대 오해는 하지 말기 바란다.

정말 맞다면 얼마나 고마운 일인가?

 

초보 개미들을 위해 아낌 없이 노하우를 전수하는 선의의 고수 분들도 많이 계신다. 

멋진 분들도 많이 있다. 

 

 

실천이 가능하고 효과가 있다면 너무나 감사하고 고마운 정보 제공이니 큰 절을 올려야 하지만

결국 살펴보면 마지막에는 전문가들의 유료 서비스 가입을 유도하는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이 문제이다.

여기서 많은 실망감이 들게 된다. 

 

 

 

꼭 왜 결론은  VIP 가입 등을 운운하고 빨리 참여하라고 열변을 토할까? 

역시 세상에 공짜는 없는 건가? 

돈을 내고 라도 수익을 얻으면 될 것 아닌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직접 경험해서 꼭 성공하시기를 바란다. 

항상 마지막 문구에 개미 글씨 만하게 쓰여 있는 것을 기억하라. 

 

"투자의 정보 제공일 뿐, 그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돈을 받았으면 손실이 나도 책임을 져야 하는데,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다. 

항상 모든 기법이 나에게 맞는지 검증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주식 시장에는 무조건이라는 것은 절대 없고 항상 상식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만약 여러분이 무조건 수익을 낼 수 있는 어떤 비기를 알고 있다면 이것을 세상에 공개할 자신이 있는가?

 

여러분은 역시 솔직하다.

 

여기서 오해하지 말아야 할 것은 시중에 나와 있는 이론과 기법이라는 것을 완전히 무시하라는 말은 절대 아니다. 

어떠한 기법도 나에게 맞는 것이 있고 맞지 않는 것이 있다는 것을 우선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다. 

 

여러분의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해 비유를 해 보겠다. 

 

친구가 새 옷을 사서 자랑을 한다. 친구는 큰 키와 날씬한 몸매와 특히 긴 다리를 가지고 있어 내가 봐도 정말 잘 어울리고 옷맵시가 난다. 좋아 보인다.

 

친구에게 물어 같은 옷 가게에 가서 같은 옷을 구매한다. 그리고 입어 보았지만 멋지지가 않다. 

바로 나의 몸매와 친구와 몸매는 다른 것이고 나의 피부 색깔과 헤어스타일 등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이다. 

우리는 바로 이럴 때 포기하고 나에게 맞는 옷을 다시 찾고 구매를 한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두 가지이다. 

첫째 좋아 보이는 것을 충분히 보고 판단한 뒤에 나에게 맞는지 적용해 본다. 

둘째 나에게 맞지 않으면 다른 것을 찾는다. 

 

매우 심플하지 않은가? 우린 이미 일상생활에서 이렇게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아도 알아서 잘한다.

하지만 주식 시장에 뛰어들면 달라진다.

 

무조건 누가 이런 방법으로 돈을 벌었다고 자랑하고 떠들면 이를 무조건 맹신하는 버릇이 생긴다. 

그리고 나도 그렇게 하면 성공할 것 같다. 

여기서 나에게 맞는 방법인지 아닌지 검증도 안 하고 큰돈을 집어넣고 생각대로 안 되면 또 다른 기법을 따라 한다. 

 

그리고 또 실패한다. 

마치 이 것은 명품이라고 비싼 옷과 시계를 내 몸에 걸쳐 보지도 않고 충동적으로 구매한 것이나 마찬가지이다. 

옷과 시계는 반품과 교환이라도 되지만 주식은 한 번 매수하면 팔기 전까지는 오로지 내 책임이다. 

 

너무 한 번에 많은 주식 이론과 기법을 바로 실전에 적용하기 전에 반드시 한 개 한 개 충분히 나에게 맞는지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는지 소액으로 천천히 적용하면서 검증을 반드시 해야 한다. 

 

그리고 여기서 더 중요한 것은,

"창조적 수용" 이라는 멋진 말을 기억하자. 

 

남의 기법이지만 이것을 나에게 맞게 창조적으로 재 탄생시키는 것이다. 

무엇이든 기본을 익히면 스스로 응용하는 단계에 서서히 이르게 된다. 

조바심을 내지 말고 하나 씩 내 것을 만들 때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