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뒷골이땡기는증상

by Winthemoney 2022. 2. 22.
반응형

뒷골이 당기는 증상은 정말 겪어보지 않으면 그 고통을 잘 모를 정도로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평소에 많이 받거나 신경 쓰는 일이 생기면 뒷골이 갑자기 당기면서 어질어질해지는 증상에 대해 원인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뒷골이 당기는 증상

스트레스는 정신적, 육체적인 것으로 나뉠 수 있는데요. 사실 둘 다 문제이지만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더 무섭다는 연구결과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어쨌든 스트레스가 뒷골 당기는 증상의 원인이 된다는 것은 아마 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스트레스와 뒷골 땡낌의 상관관계는 긴장형 두통을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긴장형 두통

스트레스를 받으면 두통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근육이 긴장되면서 뒷목이 뭉치고 어깨까지 딱딱해지는 증상이에요. 아마 대다수의 분들이 이런 증상은 겪어 보셨을 건데 그때 그때마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경우는 매우 드물 것으로 보입니다. 

 

후두신경통

후두 신경통이란 목 뒤에 후두신경이 있는데 이것이 오랜 시간 동안 계속 눌리게 되면 신경통처럼 통증이 온다고 해요. 똑바로 자세로 앉거나 서서 일해야 하는데 자세를 불균형하게 하고 장시간 바른 자세를 잡아주지 못한다면 목 뒤에 후두 신경은 굉장한 압박을 받게 됩니다.

 

목을 많이 쓰는 작업을 하는 직업으로 전기기술자, 도배 작업하시는 분들 그리고 고소작업을 하는 물류센터 지게차 운행도 높은 곳을 바라보아야 하는 일이 많아서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뒷골 당기는 증상 예방

뒷골이 당기는 증상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것은 바른 자세를 취하는 것입니다. 육체적인 일을 많이 하는 경우일 수록 본인의 작업자세를 되짚어 봐야 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꼭 무리하게 일을 하는 것 외에도 요즘 누구나 갖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이 과다하면 목이 결리고 쑤시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어있습니다. 

 

뒷골 당기는 증상 예방의 첫번째 스트레스를 줄여야 합니다. 하지만 말이 쉽지 이게 잘 안되는 것이 사실이니 스트레스를 받으면 목과 어깨뒤를 스스로라도 주물러서 긴장한 근육을 풀어주려 노력해야 합니다. 그 때 그 때 풀어주면 금방 딱딱했던 근육이 부드러워지면서 시원한 느낌을 가져오게 됩니다. 

 

뒷골이 땡기는 증상이 목 디스크로부터 오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소위 거북목 현상과 구부정한 자세로 어깨가 굽은 자세를 갖고 있다면 어서 빨리 치료를 서두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잘못된 자세는 목디스크를 유발하게 되어 결국 뒷골이 당기게 만드는 주요한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