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by Winthemoney 2022. 1. 6.
반응형

어느덧 2022년 1월입니다. 올 한 해도 공모주 청약을 성공적으로 하여 치킨값이라도 벌어보도록 합시다. 항상 강조하지만 공모주 청약 시에는 무지 성으로 덤벼서는 안 됩니다. 기본적으로 챙겨야 할 중요 포인트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십시오.

 

 

관심 많은 공모주 투자 이것만 살피면 성공한다.

최근 들어 대어급 공모주들의 상장이 이어지면서 어떻게 하면 공모주로 투자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지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오늘은 공모주에 투자하면서 필승전략으로 어떻게 하면 수

winthemoney0803.tistory.com

 

2022년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이번 달에는 모두가 주목해야 할 대어급 IPO가 있습니다. 네 바로 LG화학에서 전기차 배터리 부문을 물적 분할해서 설립한 LG에너지 솔루션입니다. 준비해야 하는 자금은 150만 원입니다. 금액이 좀 되기 때문에 많이 청약하지 않을 것이란 생각은 안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여기에 한 주라도 더 넣으려고 가족, 친지 모두 동원한다는 사람이 한 두 명이 아니니까요. 

 

관심이 많은 만큼 총7개나 되는 증권사에서 공모에 나섭니다. KB가 대표 증권사이며 30~40% 물량을 갖고 갑니다. 대신과 신영이 공동주관사로 공모를 받습니다. 이 세 개 증권사가 물량이 가장 많고 나머지는 적게 배정받았습니다. 눈치작전이 심할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하이투자증권이나 대신증권 정도가 경쟁률이 좀 낮지 않을까 예상은 됩니다만 워낙 인기가 좋은 종목이라 높은 경쟁률은 감안하셔야 하겠습니다.

 

공모주를 많이 배정받지 않은 증권사에서 경쟁률이 오히려 낮아서 역발상으로 더 많이 배정받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운도 많이 작용하지만 전략을 잘 세우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LG에너지  솔루션은 공모가 30만원이 확정되면 이 것만으로도 바로 코스피 시총 3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하게 됩니다. 그리고 시총을 100조정도로 예상하는 목소리가 높으므로 향후 주가 상승 확률도 높으며 또한 Kospi200지수에 편입이 확실시 되므로 기관 자금이 쏠리게 되면 주가에 더 탄력을 받게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1) LG 에너지 솔루션 

      • 업종 : 일차전지 및 축전지 제조업
      • 공모주 청약일정 : 2021년 1월 18일 ~ 1월 19일
      • 주간사 :  KB, 대신, 신한, 미래에셋, 하나, 하이투자증권
      • 주요 제품 :  2차 전지 소형, ESS, 자동차전지
      • 공모가 밴드 : 257,000 ~ 300,000원
      • 청약 중요도 : 👍👍👍👍👍

전기차의 성장성은 의심할 바가 없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전기차의 핵심은 배터리가 맞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Top Tier 인 LG는 주요 완성차 고객사들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동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완전히 자리마 김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꼭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하는 종목입니다. 

 

2) 케이옥션

미술품 시장이 커지면서 점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NFT 가 주목을 엄청 받았습니다. 그래서 미술품을 통해서 만약 NFT로 확장시킨다고 하면 K옥션도 많은 관심을 사람들에게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목할 것은 장외 가격보다 공모가가 낮게 책정된 점이 장점이고 당기순이익이 작년에 턴어라운드 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합니다. 

 

미술품 쪽에서는 독보적인 기업이므로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K옥션도 상장을 하게 되면 최근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는 서울옥션과 경쟁을 하면서 더욱 성장할 것이 예상됩니다. 

3)이지트로닉스 

2차 전지와 같은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관련뿐만 아니라 방산, 통신에 이르기까지 전방산업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 계속적으로 성장세를 가져갈 수 있는 기업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재는 통신 쪽이 가장 두드러지는데 그 이유는 5G 전력 전환장치 공급이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 

 

주목할 포인트는 현재 장외시장에서 호가이지만 4만 원 정도로 나오고 있습니다. 공모가가 2만 원에 결정된다면 지금 2배가 넘게 호가되고 있으므로 공모가의 매력은 넘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요즘 뜨고 있는 친환경 관련 분야이므로 관련 테마로 상장 후에 주가 상승도 기대된다는 점이 주목됩니다. 

 

본 종목의 실적은 그리 대단하지 않아 매력적이진 않습니다만 친환경 관련 종목들은 현재의 실적보다는 성장성에 포인트를 맞춰놓고 접근해야 함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종ㅁ공모주 청약일정 : 2022년 1월 20일 ~ 1월 21일
      • 주간사 :  NH투자증권
      • 업종 : 전동기, 발전기 및 전기변환 공급 제어 장치 제조업
      • 주요 제품 : 친환경자동차, 통신, 신재생에너지 전력 변환장치
      • 공모가 밴드 : 19,000 ~ 22,000원

 

이 종목은 LG엔솔과 청약일정이 겹치지만 두 군데 모두 청약할 수 있습니다. 20일에 엔솔이 끝나고 21일 날 환불을 받기 때문에 21일에 이지트로닉스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스코넥엔터테인먼트와 같은 기업도 있고 몇 군데 더 진행되나 1월에 집중해서 살펴보아야 할 종목 3개만 간추려 보았습니다. 1월도 공모주 청약을 통해 재테크를 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재테크 >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주식 투자해야 하는 이유  (3) 2022.01.15
미성년자 주식계좌 개설방법  (8) 2022.01.07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전망  (1) 2022.01.03
코스트코 주가 전망  (3) 2021.12.15
주식 수익 내지 못하는 이유  (1) 2021.1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