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밈코인 전성시대 뜨는 이유

by Winthemoney 2021. 10. 29.
반응형

도지코인-시바견
도지코인-시바견

요즘 밈코인이 대세이며 전성시대이다. 밈코인이란 무엇이고 코인 시장에서 엄청난 폭등을 하고 있는 것일까? 소셜 네트워크상에 이슈가 되고 있는 밈 열풍에 코인 시장에서 밈코인이 뜨고 있는 것이다.

 

밈(MEME), 밈코인 뜻

밈(Meme)이란 한마디로 소셜미디어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유행이나 현상을 의미한다. 한마디로 "유행하는 테마 코인" 정도로 이해하면 된다.

코인과-귀여운강아지
밈코인-귀여운강아지

밈코인 열풍의 시작 

밈코인밈코인 열풍은 어떻게 시작된 것일까? 어떤 특정 코인의 가격을 띄우기 위한 분위기가 텔레그램 방 같은 SNS에서 먼저 형성이 된다. 의기투합된 개인들끼리 단합해서 '영차영차" 외친다든지 어떤 유명인이 어떤 코인을 보유하면서 지지하면 그것이 유행이 되고 가격이 급등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묻지 마 투자"가 부동산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바로 코인 시장에도 있다. 묻지마투자는 밈코인 열풍을 한 마디로 제일 잘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밈코인의 대표주자이자 전성시대를 연 것은 뭐니 뭐니 해도 도지 코인이다. 너무 유명해서 코인을 하지 않는 사람도 그 이름을 알고 있을 정도이니 두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그 이유는 세계 최대 전기차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도 지파더라고 불리면서 적극적으로 홍보했었기 때문이다. 

 

코인에서만 이런 현상이 벌어지는 것은 아니다. 미국에서 공매도 세력과 개인이 전쟁을 벌인 게임스탑의 경우도 로빈후드에서 개인들이 결맹해서 벌어진 일종의 밈현상이었고 게임스탑은 밈주식이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코인 시장은 주식시장과는 차원이 다른 상승폭으로 전 세계를 들썩이게 만들고 있다.

 

밈코인 대표 도지, 시바이누코인 엄청난 상승

머스크의 트윗 하나로 최초 거래된 가격 대비 400% 가 널뛰는 패턴을 보일 정도인 코인이 있다. 바로'시바 이누'코인인데 도지 코인처럼 시바견을 마스코트로 한 밈기반의 코인이다. 오히려 원조 밈코인인 도지 코인을 뛰어넘는 상승률을 기록해서 최고 관심을 받고 있으며 밈코인 전성시대의 최고 주인공이다.

 

시바이누 코인은 1년 동안 무려 1억 5천만% 가 상승했다. 도저히 계산도 안 되는 수치라 믿기 힘들지만 사실이다. 시바 이누 외에도 케이크 몬스터라는 밈 코인도 도지의 상승세를 넘어서고 있다. 원조를 넘어서는 밈코인들이 우후죽순 생기면서 투기의 열풍이 식지 않는 것이다. 

 

시바이누 코인 대세 원조 넘어서

시바이 누 코인은 코인베이스에 상장하면서 불이 붙었고 머스크가 자신의 트윗에 플로키가 도착했다는 메시지와 함께 시바견의 사진을 올린 것 하나가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켰다. 상식적으로 이런 행태는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정상이다. 어떤 내제 가치는 고사하고 아무런 프로젝트나 비전도 없는 그냥 단순 디지털 쪼가리가 바로 밈코인인데 말이다.

시바이누코인-케릭터
시바이누코인

심지어는 소셜미디어 상에 왜 이런 코인들이 유행하고 화제가 되었는지 그 원인조차 명확하지 않다. 한 마디로 왜 인기 있는지도 모르는데 그냥 투자자들은 사서 팔고 이익만 내면 된다는 완전 순도 100% 도박을 즐기고 있는 것이다. 급등락이 워낙 심하기 때문에 함부로 들어갔다가는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같은 우량한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이런 코인은 투자를 하지 않는다. 그런데 올해 구글링에서 3번째로 많이 조회된 코인이 바로 시바 이누라고 한다. 충격이 아닐 수 없다. 


코인 자체는 앞서 말한 대로 기업의 주식처럼 어떤 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다만 거래에 의해 현금화할 수 있는 것이므로 가격 급등락은 고스란히 투자자의 몫이다. 밈코인 전성시대이므로 당분간은 인터넷상에서 사람들의 입소문이 계속 돌 것이 예상되므로 그 열기가 쉽사리 사라지기는 않아 보인다. 

 

 

 

시바 이누 코인 인기 이유

도지 코인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뉴스에도 나올 정도로 가격이 폭등해서 꽤 유명해졌죠. 그런데 혹시 시바 이누라고 들어보셨나요? 바로 도지 코인의 아류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지금 이

winthemoney0803.tistory.com

 

 

코인 가상자산 세금내면 건강보험료 오른다

정부는 내년부터 가상자산거래에 대한 이익을 기타 소득으로 분류하여 양도차익에 대해 과세하기로 공표하였다. 이제 시행월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코인을 팔아 세금을 내면 건강보험료도

winthemoney0803.tistory.com

 

 

비트코인 자동매매 하는 이유 3가지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직접 수동으로 코인 앱에서 투자하는 방법 외에 자동프로그램으로 매매를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자동매매는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길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