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HMM 주가 전망, 임단협 극적 타결로 주가 우상향 할까?

by Winthemoney 2021. 9. 3.
반응형

HMM 은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입니다. 노조와의 임금 및 단협 협상이 장기간 난황을 겪으며 자칫 심각한 물류대란을 유발할 수 있는 큰 악재로 인해 장기간 침체되었던 주가가 극적인 임단협 타결 소식에 이제 악재를 걷어내고 주가가 과연 우상향 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MM 주가 전망 :  주가 발목 잡던 힘든 악재 걷혔다. 

HMM
HMM

  1) 물류 대란' 초래할 수 있었던 파업 우려 해소됐으나 주가는 아직 답답하다.

극적인 임단협 타결 소식에 주주들은 그동안 답보 상태에 빠졌던 주가의 상승을 기대했으나 장 초반 반짝 상승하다 마는 전강후약을 기록했습니다. 주주들 입장에서는 실망스러운 분위기입니다. 전형적인 차익 실현 매물입니다. 물류 대란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안인지라 회사와 노조의 타협점을 찾기 위한 밤샘 노력이 결국에는 이루어질 것이란 시장의 예측이 많았기에 타결이 확정되고 주가 상승 시에 매도 물량이 출회된 것입니다. 

HMM
HMM주가차트

  2)  흠슬라(HMM+테슬라) 실적 끝내준다, 분기마다 2배씩 늘어나는 영업이익.

HMM의 닉네임이 있습니다. HMM(흠)에 미국에 최고 인기 주식인 테슬라를 합쳐서 '흠슬라'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장의 폭풍 관심을 받고 있다는 반증이죠. 과거에는 장기간 실적이 안 좋았기 때문에 시장에서 주목을 받지 못했으나 작년부터 환골탈태를 하며 시장에 관심 주로 급부상하게 됩니다.

HMM
HMM

HMM이 투자자들한테 받은 기대감과 인기는 주가에 고스란히 반영되었습니다. 최근 1년 동안 630% 폭등하는 엄청난 기록을 세웠고 올해만 주가가 두 배 올랐습니다.  

HMM이 기대되는 이유는 회사의 실적이 빠른 속도로 개선되면서 분기마다 영업 이익이 2배씩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HMM
수익성지표
1.png
0.04MB

 3) 올해 2배 올랐지만 4개월 쉬었다. 업황은 하반기 , 내년까지도 좋다.

올해 상반기에 HMM이 너무 힘을 쓴 것일까요? 5월까지 쉼 없이 오르다 파업 우려로 주가가 침체에 늪에 무려 4개월을 빠지면서 주주들을 답답하게 했습니다. 너무 올랐기 때문에 쉬어가는 구간이라 생각할 수도 있었지만 만약 임단협이 부결되었다면 주가는 매우 힘들었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해운업 업황에 대한 전망이 굉장히 밝기 때문에 내년까지도 업계에서는 밝게 보고 있습니다. 이제 재료 노출에 의한 주가 조정이 마무리되면 주가는 안정을 찾아가고 반등을 모색할 것이 예상됩니다. 

 

HMM
매출구성
0.png
0.01MB

4) HMM 목표주가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꾸준히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5만 2천 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해운업은 국가기간산업입니다. 아주 특수한 업종이죠. 이번 파업이 해결된 것이 기사회생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HMM의 파업 상황이 마무리되었으며 3분기는 계절적으로 해운업의 성수기에 진입합니다. 높은 운임과 배가 모자를 지경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HMM
HM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