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수소차 원리를 알면 수소차 관련주,대장주가 보인다

by Winthemoney 2021. 9. 2.
반응형

바야흐로 친환경시대가 왔다. 이에 맞춰 친환경 관련 수혜주들이 시장에 들썩이고 있다. 그중 수소차 관련주에 시장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수소차 관련주와 그중 대장주를 찾기 위해서는 수소차의 원리를 잘 이해하면 유망 기업을 고를 수 있다.

 

👍 수소차 관려주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오늘 상장한 일진하이솔루스가 시장을 뜨겁게 달궜다. 상장 첫날 사상을 기록하며 화려하게 증시에 데뷔한 것이다. 흥행에 성공한 이유가 있다. 이 회사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소연료탱크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식 시장에서 가장 강한 파워를 내는 모멘텀 중에 하나가 '독점적인 위치를 선점'유무이다. 오늘 일진의 선전을 보면서 수소차 관련 주들이 수혜를 받아 주가의 탄력을 받을 것이 예상된다. 그럼 한 발 먼저 관련 대장주를 찾아 선취매할 수 있어야 한다. 

 

✔ 수소차의 원리를 이해하면 수소차 관련주와 대장주를 찾을 수 있다.

무슨 원리라고 생각하니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굉장히 쉽다.  H2O (물)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수소와 산소가 만나서 물을 만든다. 수소에너지는 수소가 산소와 만나서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물만 부산물로 나온다.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화석연료와는 다르게 환경오염이 되지 않는 것이다. 궁극의 천연 에너지라 불리는 이유이다.

 

수소차
수소차

그림에서 보다시피 수소탱크가 장착되고 보급 되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반응이 일어나면서 결과물로 전기와 물이 발생하며 전기는 자동차를 움직이는 동력원으로 사용하고 물은 배출되는 원리이다. 

 

✔ 수소차 관련주

1. 수소차 제조 기술 세계1위 " 현대차 "

간단한 수소차 원리를 이해했으니 앞으로 수소가 대세라면 어떤 기업이 유망할까? 일단 친환경 수소차를 판매하는 완성체 업체가 있다. 바로 '현대차'이다. 현대차가 세계 수소 차량 제조 기술 일등이다. 안정적인 대형 우량주를 원하면 현대차가 제격이다. 하지만 중장기로 보아야 한다. 아직 대부분의 수소차는 대형 트럭과 버스 같은 것이고 가격이 비싸다. 그래서 저변에 널리 판매되려면 아직 시일이 필요한 것이다. 

 

2. 일진하이솔루스

바로 오늘의 라이징 스타이다. 수소차의 핵심 연료인 수소를 보관하는 연료통을 만드는 유일한 국내 기업이니 오늘 사상을 할 만한 것이다. 수소탱크가 이동 중에 샌다든지 하면 모두 기체로 날아가 버릴 것이다. 수소 완성차보다 부품을 만드는 회사가 유리한 것은, 앞으로 수소차량, 선박 , 비행기, 철도 등등 비전이 너무 밝기 때문이다. 

단, 9만 원 목표가 대비 현재 사상 가격과 비슷해서 신규 진입이 좀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일진하이솔루스
일진하이솔루스

 

4. 효성 첨단소재산업

수소 연료 탱크의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를 만든다. 수소는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연료의 효율성을 위해서는 무게가 가벼워야 하는 것이 관건이기에 탄소섬유가 수소차에 전부 대체될 수 있다.

 

3. 두산 퓨얼셀

수소에너지 관련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다. 바로 국내 발전 연료전지 일등기업이다. 최근 주가는 실적이 급감하여 부준한 상황이지만 하반기 정부의 정책에 따라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4. 상아 프론테크

수소 연료전지의 핵심 원료인 고분자 전해질막(멤브레인)을 만든다. 수소차 연료전지 소재 중에 가장 기술력이 필요한 것으로 진입 장벽이 높다. 연료전지에서 미세한 구멍으로 수소이온만 통과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가격이 고가로 수소차 원가의 8~9%나 차지한다. 

 

수소관련 상승률
10.jpg
0.08MB

 

 

일진하이솔루스 첫날 주가 '따상',수소차 전망 활짝 맑음

일진 하이솔 루스가 상장하자마자 첫날 바로 '따상'을 기록했습니다. 시초가가 공모가에 두배에서 형성되어 상한가를 기록한 것입니다 공모가가 3만 4300원이었고 현재 '따상' 가격은 8만 9100원이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