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카카오뱅크 매도했으니 이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알아보자

by Winthemoney 2021. 8. 9.
반응형

카카오 뱅크 매도했으니 이제 카카오페이 청약 알아보자

요즘 개인 투자자들이 조금 신이 났다. 대어급 공모주에 청약하면 계속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오죽했으면 국민재난지원금 받았다는 우스갯소리까지 나오니 말이다. 이번 카카오 뱅크도 실망시키지 않고 치킨값 이상의 아니 소고기는 사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수익을 청약한 분들은 모두 얻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자 이제 카뱅을 매도했으니, 다음번 먹거리를 찾아야 하지 않을까? 카카오의 또 다른 히트 예감의 공모주인 카카오페이를 알아보자.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는 어떤 회사일까

 

간편결재 서비스로 유명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사용한다고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앱을 통해 결제, 송금, 멤버십, 청구, 인증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핀테크 서비스이다. 특히 최근에는 인증서비스를 제공하여 각광받고 있다. 

인터넷 쇼핑을 하는 어르신들이 가장 어려워했던 부분은 바로 결재의 단계였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설치하고 복잡한 여러 단계를 거쳐 결재를 해야 하는 과정에 대부분이 포기하시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바로 이런 불편한 점을 해결한 것이 간편 결재 시스템인 것이다. 기존의 카드를 등록하고 간편 비밀번호만 설정하고 결재시에 번호만 누르면 결재가 이루어진다. 일일이 카드를 선택하고 번호를 누르고 이런 절차가 전혀 필요 없다. 이제는 더 편리하고 보안까지 지키는 지문으로 한방에 결재를 진행시키니 얼마나 편리한가. 이런 시스템 덕에 오히려 불필요한 쇼핑을 불러일으키는 부작용이 생길 정도이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정보

이미 공모주청약은 다들 해 보셨을 테니, 이번 카카오페이도 똑같은 방식으로 하면 된다.
혹시 처음 하시는 분은 계좌 개설하시고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제일 좋다.

  • 공모하는 신 주 :  총 1천 700만주
  • 주당 공모 희망가 : 6만 3천 원~9만 6천 원
  • 공모 예정 금액 : 1조 710억~1조 6천320억
  • 희망 공모가 기준의 시가총액 : 8조 2천131억 원~12조 5천512억 원
  • 카카오페이 청약은 개인 투자자 물량 전부 균등 배정 방식으로 배정된다.
  • 최소 청약수량 : 20주 (최소 증거금 약 100만 원)

 

원래 이번 달 4~5일에 일반 공모주 청약을 받을 예정이었지만 금감원이 카카오페이가 제출한 증권 심고서에 대한 심사 결과 정정신고서 제출을 요구했다. 이에 따라 4분기로 미뤄질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번 카카오페이는 개인 투자자 물량이 전부 균등 배정 방식으로 배정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균등배정 방식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많이 청약하면 많이 받을 수 있다고 착각하는 분들이 없기 바란다. 돈을 많이 넣어서 많이 받는 것은 비례배분방식이고 균등배분은 균등배정으로 배정된 주식을 똑 같이 나눠갖는 것이다.

 

카카오 뱅크를 성공적으로 매도했으니 이제 카카오페이를 잘 공부해서 또 공모주 청약에 도전해 보실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