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내가 믿는 주식이 5% 떨어졌다면 5% 수익이 날 것이라 생각하라.

by Winthemoney 2020. 11. 10.
반응형

 내가 믿고 의지하던 주식이 5% 혹은 10% 떨어졌다면? 무척 좌절할 것이다.

 왜 좌절하는가? 돈을 벌려고 주식을 샀는데 많이 떨이 지는 것이 괴로운 것일 거다.

 우리가 이것을 생각해 보자. 무언가를 살 때 내 귀중한 돈을 주고 구매를 한다. 정말 함부로 사는가? 엄청 고민과 비교와 분석을 할 것이다. 주부가 콩나물 하나를 사도 옆의 가게와 비교하고 만약 내가 산 애들  과자가 옆 마트의 1+1으로 거래된다면, 속상한 맘을 이루 말할 것 없을 것이다. 우린 이렇게 조그만한 것에도 돈에 민감한 존재인 것이다. 

 주식 이야기로 돌아가 보자 . 우리가  만큼 소중한 주식을 여러모로 검토하고 현명하게 매수했다고 가정해 보자.  그런데 갑자기 내가 보유한 주식이 5% 하락했다면 아니 10% 하락했다면 내 심리와 마인드가 어떻게 변할까? 아마 너무 속상하고 결국에는 잘못된 선택이 아닐까 할 것이다.

 

내가 산 주식이 만약 하루에 10% 올라간다면? 그럼 곧 바로 나의 선택이 옳았고 너무 행복하며 세상이 아름답게 보이지 않을까?

 

불과 한달 전 만해도 오늘 폭등하고 있는 은행주를 매수하고 있는 사람은 바보 취급을 받았다.

오늘 금융주가 5% 이상 오르는 것을, 보면서 역시 주식은 내릴 때 남들이 욕할 때 사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을 굳건히 다지게 된다.

주식이 떨이지니 팔고 싶으시죠? 참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