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확증 편향 성공 투자를 위해 알아야 한다

by Winthemoney 2024. 3. 21.
반응형

오늘은 주식 투자에 막 입문하신 초보자 여러분들이 주식 시장에서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알아둬야 할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확증편향'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우선, 확증편향이란 무엇일까요? 확증편향이란 이미 가지고 있는 신념이나 관점을 더욱 강화하려는 인간의 경향성을 말합니다. 이것은 주식 시장에서 투자 결정을 할 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두뇌

우리가 특정 주식에 투자하면서 그 주식이 좋은 투자라고 믿게 되면, 그 주식에 대한 긍정적인 정보를 찾으려는 경향이 생깁니다. 이로 인해 우리는 부정적인 정보를 무시하거나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주식 시장에서 객관적인 판단을 내리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떤 주식이든지 투자하기 전에 가능한 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확증편향을 이겨내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여기에 몇 가지 유용한 팁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첫째로, 다양한 정보를 넓게 수집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수집해 보세요. 다양한 소스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여러 가지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식 조건검색식 우선 순위 아닌 이유

주식 조건 검색식은 말 그대로 내가 원하는 조건을 입력하면 그 공식에 따라서 HTS 시스템이 해당 종목들을 추려주는 것입니다. 과거 주식을 했던 사람들에게는 요즘 조건 검색식은 신세계나 다

winthemoney0803.tistory.com

둘째로, 자신의 선입견을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는 것입니다.

어떤 주식에 대해 긍정적인 또는 부정적인 선입견을 가지고 있을 수 있는데, 이런 선입견을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해 보세요.

 

 

배당소득세 분리과세 공정하고 효율적

배당소득세 분리과세란? 배당소득세 분리과세는 기업이 배당을 주주에게 지급할 때 이미 배당소득세를 납부한 후에 주주에게 배당을 지급하는 과세 방식을 말합니다. 기존의 종합과세 방식에

winthemoney0803.tistory.com

셋째로, 객관적인 판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투자 결정을 내릴 때 감정에 휩쓸리지 않도록 하고, 가능한 한 객관적으로 판단해 보세요. 이를 위해 다양한 관점을 고려하고, 주식 시장의 전반적인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발전하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주식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우고 발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주식 고수 전문가는 없다

주식 고수와 전문가는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 주식 판에서만 유돈 본인 스스로가 고수 또는 전문가라고 칭하는 경우가 많다. 도대체 무엇이 전문가이고 고수의 기준은 또 무엇이란 말인가? 우린

winthemoney0803.tistory.com


투자 초보자 여러분! 확증편향을 이겨내고 주식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투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학습하고 발전하는 자세를 가지고, 자신만의 투자 전략을 개발해 보세요. 그럼 함께 성공적인 투자 여정을 걸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