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코인 에어드롭(Air Drop)이란 주의할점

by Winthemoney 2022. 2. 15.
반응형

암호화폐 가상자산 열풍이 불면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의 수단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공짜라면 소도 잡아먹는다는 속담처럼 이 바닥에서 코인을 공짜로 나눠주는 것이 있어요. 그것이 바로 에어드롭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에어드롭(Air Drop)이란

오늘은 코인 에어드롭이란 무엇이고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상자산에 조금만 관심이 있더라도 에어드롭에 대해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이것은 말 그대로 공중에서 투하한다는 직역으로 추측하실 수 있겠지만 공짜로 코인을 배포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공짜라고 하니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을뿐더러 요즘은 이 에어드롭 관련해서 소식을 전해주는 전문 유튜버뿐만 아니라 각종 SNS에서 아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럼 에어드롭은 왜 공짜로 주는 것이고 우린 무엇을 유의해야 하는 것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냥 공짜니까 일단 받아보자라는 심리가 발동하게 되어 무지 성으로 뛰어드는 것은 정말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을 공짜로 주는 이유가 다 있기 때문이에요.

 

에어드롭(Air Drop) 주의할 점

첫째, 우리의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하루에도 수십에서 수백 개씩 찾고자 하면 공짜 에어드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미처 다 신청하지 못할 정도로 많으며 도대체 뭐하는 프로젝트이고 어떤 로드맵을 갖고 있는 것인지 전혀 파악하지 못할 정도이지요. 그런데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여기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공짜이기 때문에 그들이 원하는 대로 각종 SNS에 가입하고 인증해야 하고 내 정보를 갖다 바쳐야 합니다.

 

심지어는 신분증까지 요구하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여기저기 앱을 설치하고 또 가입하고 인증받고 구글 폼에 작성해서 제출하면 시간 금방 갑니다. 그리고 나도 모르게 각종 사이트에 내 정보가 퍼질 수 있어 언제든 사기 같은 위험에 처할 수 있기 때문이니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둘째, 거의 대부분이 가치가 제로입니다. 듣지도 보지도 못한 코인이고 엉망진창인 것들이 너무 많아요. 스캠이라고 불리는 사기성 사이트가 너무 많습니다. 잘 모르겠으면 안 하는 것이 제일 좋은데요. 그냥 유튜브, 블로그 보고 막 신청해서 받았지만 결국 어디에 팔 수도 없는 그런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셋째, 마케팅 수단입니다. 원래 공짜는 다 대가가 있는 것입니다. 새로 무언가 암호화폐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데 사람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 코인 세계는 가상화폐를 찍어내서 공짜로 준다고만 하면 너도 나도 달려들기 때문에 너무 홍보하기 쉽습니다. 광고는 10초도 보기 힘들어하는 분들이 나중에 가치가 어떻게 될지 알지도 못하는 에어드롭에는 굉장한 인내심을 갖고 신청합니다. 

 

그럼 다 에어드롭이 부정적이기만 할까요? 아닙니다. 공짜로 코인을 받으면 좋은 거죠. 대신 그만한 가치가 있어서 현금화가 가능한 것이어야 하는 겁니다. 그래서 좋은 메이저 코인을 갖고 있을 때 그것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추가적인 에어드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아주 좋은 것이지요. 

 

에어드롭을 받으면 기존 보유 중인 코인의 가격도 상승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추가로 받게 되는 것도 가격이 상승하면 이득을 많이 볼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아무 생각 없이 시간 낭비하고 내 코인 지갑만 지저분하게 만드는 에어드롭은 관심 두지 않는 것이 좋으며 만약 나중에 그것이 거래소에 상장한다는 결정이 나면 그때 관심 가져도 충분합니다. 암호화폐를 투자할 때는 항상 내 정보 보안이 중요하고 옥석을 가릴 줄 알아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