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타짜들이 부러우시죠?

by Winthemoney 2020. 11. 16.
반응형

  주식을 수십 년 해 왔어도 생각할수록 어려운 게 주식이다.

 수많은 주식 관련 책과 강의, 그리고 심지어 수십억 수백억을 벌었다고 하는 슈퍼개미들의 성공담을 듣고 따라 해 봐도 내가 하면 그렇게 안 되는 게 주식이더라.

 요즘 SNS,블로그,유트브등 각종 미디어에서는 주식 관련한 내용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한다. 가끔 유튜브를 시청해 보면 썸네일이 점점 자극적이고 화끈하다고 해야 할까... 혹하게 만드는 영상들이 너무 많다. 

 TV 방송이나 기사,뉴스 모두가 점점 더 우리의 신경 도파민을 흠뻑 분비하게끔 더욱더욱더 자극적이 되고 있는 게 아닐까? 

 유트브 방송에는 생활의 달인에나 나올법한 신출귀몰하게 수천, 수억 원을 단타매매로 배팅하고 수익 실현해서 몇 천, 몇 억을 몇 시간도 되지 않아 벌이 들이는 영상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주식에도 타고난 타짜가 있어요. 우린 그들처럼 안 됩니다 

  지켜 보고 있으려면 너무 놀랍고 대단한 실력이라 감탄을 금할 수 없다.

 그리고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이 내 평소에는 잘 돌아가지 않아 쥐어박던 머리도 이 때는 " 행복 회로"가 총출동하면서 심박수가 빨라지고 혈류량이 증가하는 듯한 흥분감이 든다. 

"사람은 모두 자존감과 자신에 대한 과신이 있다. 나도 할 수 있지 않을까?"

 

그들은 도박판의 타짜처럼 짧게는 십년 , 수 십 년을 이 바닥에서 온갖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면서 본인의 기술을 익힌 전문 고수 들이다. 

 그들이 가르쳐 주고 기술을 아낌 없이 선 보여줘도 당신은 따라 할 수 있는가?

한번 해 보기 바란다.  과연 되는지? 

손흥민 선수가 당신에게 축구를 가르쳐 준다고 생각해 보고, 박세리 선수가 당신에게 골프를 가르쳐 준다고 해 보자.

그것도 1:1로 말이다. 

 우리가 과연 그 들처럼 할 수 있을까? 그 들만큼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지도 않았는데 그렇게 되고 싶은 것은 정말 대단한 착각이며 탐욕인 것이다.  

 

"모든 사람은 타고난 깜량과 재주가 다르다."

"리가 먹방을 보고 대리만족을 느끼듯이,

주식타짜들의 영상을 보고 대리만족을 느끼면 그걸로 족하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