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3단계(종목 선정)

by Winthemoney 2020. 11. 7.
반응형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코스피 시장에서 매매를 하기로 결정했다고 가정하고 3단계를 시작해 보겠다. 주식 매매는 단순하게 쉽게 복잡하지 않아야 하며 하나씩 하나씩 원칙과 기준을 정해나가면 된다. 나 윈더 머니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해서 수익 낼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것이니 희망을 잃지 말고 따라와 주기 바란다.

종목 선택- 시가 총액 상위 10위내에서 선택한다. 2020년 11월 7일 기준이다. 

종목 선택에 시간을 들이지 말라. 공부도 많이 할 필요 없다. 종목 분석에 힘 다 빼서 결국 매매는 시작도 못하고 접게 되고 너무 많이 알아도 그것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자 이 모든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이 시가총액 10위 내의 종목이다. 그냥 우리나라 시장에서 1등부터 10등까지라고 생각하면 된다. 맘에 드는 종목을 고르면 되는데 초보라면 대한민국 누구나 인정하고 글로벌 Top 5 브랜드 가치를 가지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1등 기업 삼성전자 주식을 선택하면 된다. 

너무 간단하고 쉽지 않은가? 그래서 실망인가? 당신이 초보가 아니라면 요즘 유행하는 말로 주린이(주식+어린이)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스스로에게 정말 솔직히 물어보기 바란다. 당신은 수익나고 있는가? 주식으로 돈을 정말 벌어 본 적 있는지 말이다. 그리고 본인의 주식 투자 원칙과 기준이 있는지? 

그래서 우리는 쉬운 것부터 할 수 있는 것 부터 제대로 훈련해서 몸에 익혀야 하는 것이다. 당신이 만약 주식으로 고통받고 있는데, 당신의 고통에 대해 어떤 것인지 정의 및 설명해 주고 공감해 주며 인내만을 강요하는 사람을 따를 것인가 아님 그 고통을 치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을 따를 것인가?

세상에는 내가 겪는 고통을 이해해 주고 공감해 주는 사람과 그 고통에 대해서 온갖 설명과 경험담이 즐비하다.  소위 주식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은 시작부터가 틀렸다. 주식에는 절대 전문가가 없다. 자기 입으로 자신이 전문가라고 하는 것부터가 코미디가 아닐 수 없다.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자. 내가 주식으로 돈 버는데 전문가 이면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개미들을 구한답시고 본인이 헌신하고 봉사하는 것처럼 위선을 떨고 살고 싶은가? 아님 조용히 수익내면서 살겠는가?

증권 TV 방송이나 유튜브나 많은 언론매체에서 전문가라고 자칭하면서 개미들을 위해서 사는 것처럼 살아가는 분들을 보면 그 들도 한 가정의 아버지와 가장으로써 먹고살려고 애쓰는 모습에 애잔함을 느끼곤 한다. 다 우리 같은 개미들이 탐욕에 눈이 어두워 그 들을 먹여 살리고 있는 것이다. 

주식 종목 선정에 있어 테마주,세력주,급등주에만 눈을 돌리고 관심 갖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아예 처음부터 그런 종목은 거들 떠 보지도 마라. 그곳은 선수들의 영역이다. 당신은 맨몸으로 첨단 무기와 장비로 무장한 사람들이 피를 흘리면서 전투하는 곳에 알몸으로 뛰어들어 이리 뛰고 저리 뛰다 어떻게 될지 운명을 그 들 손에 맡기는 거나 다름없다. 

종목 선정에 있어 고민할 필요가 없다. 이미 주식 시장에서 우리에게 제시해 주고 있다. 가장 좋은 주식 Best10을 말이다. 우린 공부할 자신도 시간도 많지 않다.  

주식시장의 최대 Risk 위험은 무엇인지 아는가? 단순 손해 보는 것이 아니다. 바로 상장폐지이다. 우리가 잘 몰라서 그렇지 1년에도 수십 개의 코스닥 회사들이 상장 폐지한다. 상장폐지는 말 그대로 주식 시장에서 쫓겨나는 것이고 그냥 휴지 조각되는 것이다. 에구 상장폐지 아무나 당하냐고? 얼마 전 코스닥 대형주인 신라젠 사태를 다 들 알고 있지 않을까? 재수가 없으려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진다고 했다. 

시장에서 가장 좋은 종목, 이왕이면 1등 주식이 있는데 종목 선정에 고민할 이유가 무엇일까?

단기간의 높은 수익과 이익을 노리는 우리의 탐욕 그 욕심이 화의 근원이 되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