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돈에게 이기기 위해 돈을 주식으로 바꿔 소유하자!

by Winthemoney 2020. 11. 3.
반응형

  돈에 이기기 위해서는 주식을 소유하라

  돈의 주인으로서 당당히 돈을 일하게 하여야 한다. 


돈에 이긴다는 것은 돈에 끌려가는 것이 아니고 돈을 그대로 내버려 두는 것도 아니다. 바로 돈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


 우리는 돈을 벌면 무엇을 하는가? 우선 소비를 해야 한다. 최소한의 삶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생활비를 지출해야 하므로 돈은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그리고 남은


돈을 은행에 저축하게 된다. 이는 모범적인 표준을 말하는 것이고 사람의 심리상 돈이 생기면 사용하고 싶은 욕구가 샘솟게 되고 자신도 모르게 소비를 하게 됨으로써 결국에는


 돈과 헤어지게 된다. 돈을 수중에 가지고 있거나 매우 저금리인 은행에 맡기는 경우는 물가 상승에 따른 자연스러운 화폐 가치 하락을 맞이하게 되고 실질적인 마이너스 이익을 거두게 된다. 이는 결국 내가 돈에 일을 시켜야 하는데 돈을 손에 꽉 쥐고 돈이 움지 이지 못하게 하는 생명력을 뺏어가는 행위나 마찬가지이다.

나를 움직이기 해줘! 내가 나를 불릴 수 있게 끔 해 주란 말이야!


돈에 살아 숨 쉬게 해서 생명력을 불어넣어 보자. 


살아 움직이는 유기체로 돈을 변신 시키어 재탄생 시켜야 한다. 그리고 나 대신에 일하게 끔 만들어야 한다. 


 그럼 왜 우리는 돈에 일을 시키지 않고 그대로 움켜쥐고만 있는 것일까? 그 이유는 어렸을 때부터 받은 교육에 문제가 있다. 돈을 획득하면 합리적인 소비를 하라고 가르친다. 과 소비하지 말고 아껴서 은행에 맡기라는 것이다. 그것이 우리가 배운 교육의 끝이고 올바른 경제관념이었다. 돈은 본질에서 사용 효용을 추구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그대로 두면 시간의 문제이지 결국 사라지고 만다. 그리고 또다시 노동을 통해 자신의 뼈와 살을 갈아 넣고 시간을 팔아 자유로운 삶을 살 수가 없다. 

  평생을 노동을 통해 내 시간을 팔아서 돈으로 바꾸는 행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가? 그 착각에서 한순간이라도 빨리 탈피해야 한다. 정신을 똑바로 차리지 않으면 본인의 시간의 가치가 하락하여 아무도 그 시간을 사주지 않는다면 시간을 팔고 돈을 벌고 싶어도 결국에는 불행한 노후가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행복이란 무엇일까? 많은 국민의 존경을 받는 법륜 스님은 우리가 아프지 않으면 건강하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괴롭지 않으면 행복한 것이라 말씀하셨다.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하기 싫은 괴로운 일을 하게 되고 결국 행복하지 않은 삶을 살게 된다. 


그럼 괴롭지 않은 일을 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  

돈에 일을 시켜서 내가 일하지 않아도 나에게 돈이 돈을 벌어주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돈 때문에 괴롭지 않기 위해서는 돈을 일하게 해야 한다면 그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그 첫 번째로 주식을 소유하여 돈을 일하게 하라.

 돈을 버는 방법은 노동 소득 , 사업 소득 ,자본 소득 , 이전 소득(연금 등)이 있다. 돈을 일하기 위해 자본 소득을 추구해야 한다면 가장 손쉬운 것이 주식에 투자하는 방법이다. 

 주식에 투자한다는 것보다 주식을 소유하라! 여러분이 자영업 등 사업을 한다고 가정하자. 여러분이 삼성전자 같은 초우량 회사보다 장사를 더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가?


 많은 사람들이 퇴직하고 수억 원의 퇴직금을 쏟아 부처 치킨집, 피자집, 커피숍들을 차리고 성공을 염원하지만 5년 이내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95퍼센트를 넘어선다. 시간의 문제이지 거의 모두 망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2억의 퇴직금을 받는다고 가정했을 때 나보다 장사를 더 잘하는 기업을 고르자. 그냥 우리나라 최고 기업인 삼성전자 주식을 소유해 보자.


삼성전자가 5년 뒤에 일반 대다수의 자영업자들처럼 폐업을 하게 될까? 


개인적으로 가장 쓸데없는 걱정이 연예인 걱정과 삼성전자 걱정이라 생각한다.


 1년에 2~3 프로 가까운 배당금을 보너스로 줄 것이다. 돈이 내가 잘 때나 쉴 때나 주식으로 변신해서 열심히 일해서 나에게 돈을 벌어 주는 것이다. 돈이 돈을 벌게끔 자유롭게 변신을 시켜 주자. 


 나보다 똑똑하고 사업 경험이 풍부한 초우량 대기업에 투자하면 내가 사업 하면서 겪어야 하는 근심 걱정 없이 열심히 일해 주게 될 것이다.

24시간 쉬지도 않고 말이다. 얼마나 매력적이며 좋은 시스템인가? 혹시 다 알고 있는 내용이라고 자만하고 있는가 ? 그렇다면 아래 문장을 꼭 음미해 보기 바란다.


우리는 정보의 홍수에 살고 있다. 정보는 넘쳐 터지고 머리에 다 담을 수 도 없다. 이제는 정보의 양이 아니라 그 것의 질을 판단할 수 있는 판단력! 그리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실행력!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