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P2E 게임 즐기는 법

by Winthemoney 2022. 1. 16.
반응형

PC나 모마일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게임이 재밌어서 하는 사람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인데요. 바로 Play To Earn이라고 하는 게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게 됨으로 써로 용돈벌이를 목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P2E 게임 즐기는 법

그럼 P2E는 언제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것일까요? 사실 Play To Earn이라는 방식은 매우 낯설지만 꽤 오래 시절부터 온라인 상에서 게임 아이템을 사고팔아서 돈을 버는 방식이 존재했었습니다. 희귀한 아이템을 습득하면 이것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방식이며 무시할 수 없는 금액으로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보통 게임을 하면 Play To Win 방식이었습니다. 내가 컴퓨터를 상대하는 PVE , 개인과 개인이 승부를 하는 PVP 방식 등으로 나뉘는데 여하튼 간에 게임을 해서 승리를 하는 것이 목적이었지요. 승부욕이 강한 사람들은 이 같은 게임의 방식 때문에 여간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아니었고 결국 현질(현 금동 언)이라는 말로 통용되는 돈을 써서 좋은 아이템을 구매하고 레벨을 올리는 방식으로 승리를 가져갔던 것입니다. 

 

고로 게임이라고 하면 돈을 많이 써야 한다는 일반적인 관념인 Play To Pay 개념에서 PTE로 바뀌는 흐름인 것입니다. 그럼 과연 얼마나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실제 매일 같이 쏟아지고 있는 이런 방식의 게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서 마음만 먹으면 매일 바꿔서 즐겨볼 수 도 있는데요. 실제 국내에서도 출시되어 인기가 치솟았던 게임이 P2E방식이 더 이상 진행될 수 없게 됨으로써 많은 아쉬움을 불러일으켰지만 해외에서 만들어지는 게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게임을 할려면 일정 금액의 돈을 가지고 있어서 캐릭터나 아이템을 구매해야지만 시작할 수 있는 과금용 게임과 전혀 들어가는 돈이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무과금 게임으로 나뉩니다. 당연히 플레이를 하면서 돈을 더 벌 수 있는 것은 투자금이 필요한 것이 되며 무료는 아주 적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벌 수 있는 금액에 비해 투자해야 하는 시간은 상당하므로 일반적인 직장인이나 바쁜 분들은 힘들 수 있습니다. 대신 시간이 많거나 게임을 정말 좋아한다면 용돈 벌이는 가능한 정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P2E게임에 대해 돈벌이 수단으로 너무 기대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실제로 다양한 게임을 해 보았지만 재미로 하는 것에 목적을 두어야지 수입을 목적으로 하는 순간 이 것이 노동으로 바뀌는 것입니다. 실제로 게임에서 요구하는 최소 하는 것만 반복해서 클리어하고 수입만 챙기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들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P2E게임도 그 본질은 게임이라는 데 있습니다. 게임을 즐긴다는 Play To Enjoy 방식이 되어야지 Earn 에만 무게를 둔다면 꽤 스트레스 많은 노동이 될 것이므로 차라리 다른 일에 집중하는 것이 수입을 더 많이 벌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P2E게임을 즐긴다면 말 그대로 게임의 내용을 즐기고  스트레스를 푸는 형태로 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