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

by Winthemoney 2021. 12. 16.
반응형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도 온라인으로 준비할 수 있고 별도 국가시험을 치를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요. 또한 자격증 취득 필수조건도 충분히 채울 수 있어서 많은 직장인들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필수 조건 2가지

필수조건은 단 2가지입니다. 첫 째 전문대졸 이상의 학력과 둘째 사회복지 필수 17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두 조건 모두 온라인에서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바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면 되는데요. 총 수강기간은 15주이며 과목당 40~60분짜리 동영상 강의를 14일 안에 수강하면 출석을 인정받게 됩니다. 

 

온라인 강의

온라인 강의의 장점은 무엇보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내가 편할 때 수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해진 시간이 없다는 것은 내가 다른 일을 하면서도 따로 시간 날 때 공부하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오프라인 강의와는 달리 온라인으로 들으면서 중간에 멈추어도 다시 나중에 이어서 볼 수 있습니다. 굉장히 융통성 있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과제

과제는 한 과목당 리포트를 한 번만 작성하면 됩니다. 이 때는 참고자료, 문헌 등을 가지고 어떻게 작성하면 되는지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학점이수-일반대학, 방통대,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

학점은 일반대학뿐만 아니라 방통대,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 과목을 이수하면 됩니다. 최근에는 사이버대학들이 관련 과목을 많이 개설하고 있어 인기가 많습니다. 먼저 가장 많이 선택하는 방송통신대의 경우는 입학은 쉬운 편이나 졸업이 어렵습니다. 아무래도 꾸준히 출석하고 공부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졸업 전에는 일반대학과 마찬가지로 논문도 준비해야 합니다. 졸업률이 입학 대비 20%밖에 되지 않습니다. 

 

반면 사이버대학은 주로 온라인으로 강의를 수강하고 등록금 또한 평균 150만 원(한 학기) 정도로 저렴합니다. 주에 1회 정도 리포트 제출과 중간, 기말고사를 치르면 되고 사이버대학 총장명의의 졸업장을 취득하게 됩니다. 

 

학점은행제 같은 경우는 실습을 제외하고는 모두 온라인 강의입니다. 실습은 40~60% 정도 차지하고 출석해야 합니다. 가장 장점은 등록금이 한 학기 40~60만 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며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담당자가 배정되는 것이 특징으로 매달 개강하는 반이 있으며 교육과정 전반을 멘토링 해주기 때문에 잘만 따라가면 수월한 것입니다.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매달 개강한다는 것이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때문에 좋은 것입니다. 


오늘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사회복지사는 전문자격증으로써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많은 사람들이 취득하는 것이 적성에 맞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적성을 잘 살펴보고 도전하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