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누리호 관련주 관심 종목

by Winthemoney 2021. 10. 19.
반응형

누리호발사관련주

누리호 발사가 임박하면서 누리호 관련주들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우주항공 관련주들은 누리호가 내년에도 2차 발사가 예정되어 있으므로 테마주를 형성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누리호 발사

누리호 발사일은 10월 21일로 오후 4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며칠 뒤면 우리나라 자력으로 만든 자랑스러운 누리호가 성공적으로 발사되면 세계 7대 우주강국이 된다고 하니 기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누리호는 600~800km 저궤도 상공에 실용위성을 실어 나를 수 있게 끔 하려고 개발된 것으로 3단 액체 로켓으로 되어 있습니다. 국내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된 것이 자랑스러운 점입니다. 

 

누리호 관련주

누리호 관련주라 하면 항공우주 관련 종목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그중 한국항공우주와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종목을 소개하겠습니다. 

 

한국항공 우주 

한국 항공우주는 시총이 3조 2천 억대이며 주가는 33,650원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최고의 항공우주 관련한 종합업체입니다. 우주 산업에 관련된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누리호의 총조립을 맡았기에 그 성공이 매우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실적 측면에서는 다소 느린 회복을 보여 주가는 그리 좋지 못하였습니다. 테마주처럼 그때그때 반짝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테마주 공략을 제대로 하면 수익을 괜찮게 주었던 종목이었죠. 하지만 만약 누리호 발사가 예상대로 성공한다면 테마주가 아닌 성장주로 발돋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우주산업의 성장의 큰 계기가 될 수 있고 글로벌로도 도약할 수 있기 때문이죠. 발사체 기술은 우주산업 성장 관련해서는 가장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쉽게 말해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다녀올 수 있는 기술로 진보했다는 뜻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한국항공우주-주가차트
한국항공우주-주가차트

 

최근에 주가가 한달사이  6~7% 정도 오르면서 바닥을 다지고 추세를 상방으로 돌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간 지지부진하게 하락했던 패턴에서 일봉 기준으로 삼중바닥을 찍고 상방으로 자리를 잡으며 전 고점을 뚫고 매물대를 소화하는 과정으로 보입니다. 단 캔들이 윗꼬리가 길게 달리면서 거래량 실린 음봉으로 마무리했기 때문에 다시 하방으로 내려오는 조정이 올 수 있으니 서두를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20일선,60일선 까지 내려올 때 지지 확인하고 매수하면 좋을 것 같네요. 만약 매수했다면 이제 직전 고점인 36천 원을 도전할 것으로 보이므로  뚫게 되면 보유 그렇지 않으면 매도로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적 측면에 있어서는 내년이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가에서는 내년도에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긍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는 우주 관련한 다양한 부분에서 기회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입니다.

 

한국항공우주(KAI)는 아직 우주 개발의 비중이 전체의 5%밖에 되지 않지만 뒤집어 생각하면 이는 더 비중을 늘릴 수 있는 큰 폭이 존재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습니다. 회사 측도 전 세계 우주산업의 수익은 1조 달러 이상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미래 먹거리로 삼아 더욱 투자를 늘리겠다는 긍정적인 시그널을 밝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화 에어로 스페이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시총이 2조 6척 억대며 주가는 5만 원대입니다. 이 회사는 작년 연말에 주가가 많이 오르면서 시장에서 주목받았던 주식이다. 군수 물품 매출 그리고 대형 프로젝트 등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 그 이유이다. 올해 실적도 계속 어닝서프라이즈 수준을 기록하면서 좋은 행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는 누리호에 들어가는 1단~3단 각각 엔진 1기씩을 제작했습니다. 이 회사는 한화그룹 우주산업 관련 비즈니스의 핵심 Head Quater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고 위성 운영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는 쎄트렉아이와 탐색기 등을 만들고 있는 한화 시스템의 Mother Company(모회사)라고 할 수 있다. 

 

한화 에어로스페이스의 주가는 최근 한 달간 강보합 수준으로 2~3% 수준 상승에 그쳤습니다. 오히려 자회사인 쎄트렉아이는 8% 올랐고 한화 시스템은 4% 내렸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이중 바닥을 다진 모습이라 진입한다면 안전 한자리이며 천천히 분할로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박스권에서 움직이고 있고 모든 이평선이 한 데로 모이는 형국이라 박스권 탈출을 시도할지 아니면 다시 하단을 확인하러 내려갈지 관찰이 필요합니다. 박스권을 탈출하면 55천 원 상단까지 도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주가차트


누리호 관련주를 비롯 항공우주 관련 주들은 예정된 일정대로 순탄하게 진행되고 성공해야 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실패하는 경우에는 주가에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하게 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가 여러 차례 외국에서의 사례도 보았지만 결국 몇 차례 설사 실패를 하더라도 그것을 극복하고 결국 성공하는 모습을 보아왔습니다. 바로 이것이 부정적인 시각보다 긍정적인 기대감이 더 높은 이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