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셀트리온 주가 과도한 하락 단기 주가 전망

by Winthemoney 2021. 10. 7.
반응형

셀트리온 3분기 실적 전망이 안 좋다고 하고 머크사의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가 발표되면서 셀트리온 그룹 주식들이 모두 폭탄을 맞았다. 셀트리온 주가 하락 이유와 전망을 살펴보자.

셀트리온회사
셀트리온회사

셀트리온 주가 하락 이유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 셀트리온그룹주가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이 다 있습니다. 사흘 만에 시총이 무려 11조가 증발했어요. 기업은 3일 동안 열심히 일하고 있었을 텐데요. 이렇게 큰 기업이 몇 조씩 단 기간에 시총 증발은 사실 말이 되지 않는 겁니다.

 

부도 우려되는 중국의 헝다그룹도 아니고요. 머크사의 경구용 치료제가 나왔다는 악재만 부각되고 셀트리온의 항체치료제가 유럽 EMA 승인도 임박했는데 이런 호재는 정말 뒤덮여 버린 거죠. 주식은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이 혼재하고 있는데 확대경을 어디에 대고 크게 들여다보느냐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렉키로나주
렉키로나주

한국 주식 시장에 최대 약점이 대형 우량주도 증권사 예상 리포트 한 방에 몇 조씩 날려 버리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실적에 대한 우려감으로 이렇게 되었습니다.  전년대비 20~30% 정도 감소할 것이라 하고 4분기는 반등이 예상된다고 증권사에서 보고서를 내면서 기대치에 훨씬 못 미치게 된다는 말 한마디에 11조가 날아갔어요. 말이 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시장이 너무 과하게 반응한 것 같습니다.

 

신기한 것은 아직 회사에서 영업이익 정보가 나올 수가 없는데 증권사 연구원들이 어떻게 이렇게 예상할 수 있을지 의아하긴 합니다. 한마디로 실적은 회사의 기밀 정보인데 IR 담당자 만났다고 말해 주는 것도 아닌데요. " 어떻게 알았지? 자기들 계산인지?" 의아한 부분이 많습니다.

썸네일
셀트리온주가과도한하락

 

주식은 매일 새로운 현상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매일 들여다보고 신경을 쓰는 이유죠. 셀트리온을 매수한 분들 중에 레버리지를 쓴 분들은 지금 최악의 상황입니다. 어제도 오늘도 이미 반대 매매 통보 나가고 계속 물량이 나올 것입니다. 왜 계속 빠지지 의아하신 분들은 반대매매 때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신용 반대 매도 속출, 깡통계좌 쏟아져 나오는 게 지금 하락의 주원인입니다. 

 

셀트리온 보유자들은 지금이라도 "기술적 반등에 지금이라도 팔아야 되나 20만 원 깨지는 것 아닐까?" 현금으로 산 사람은 버틸 여력이 있지만 신용으로 매수한 분들은 매물을 내놓을 확률이 많습니다. 신용으로 빚으로 사신 분들이 증권사에 아무리 "잘못했어요 죄송하지만 한 번만 봐주세요." 아무리 사정해도 전혀 소용없습니다. 결국 돈을 갚지 않으면 냉정하게 하한가에 주문이 나가버립니다. 실제로는 시장가 주변에서 체결이 되기 하지많요.

 

위기를 기회로 삼는 사람들은 바로 이 물량을 받아먹는 사람들이 선수들이죠. 참고 참고하다 아귀처럼 매수하는 것입니다. 정글 속에서 배고픔을 참고 계속 사냥감을 관찰한 호랑이처럼 전체적인 흐름과 시장의 흐름을 보아왔던 분들은 셀트리온 반대매매가 나오는 아침에 확 물어버리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야 돈을 버는 것이지요. 주식 시장에서는 이렇게 해야 살아남을 수 있고 안 그러면 살아남을 수 없고 매일 사냥감이 되는 것입니다. 맨날 좋은 소식에 사서는 돈을 벌 수 가 없다. 

 

 

주식 시장에서 사냥꾼이 될 것인가 사냥감이 될 것인가

주식시장은 한마디로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한 정글의 세계이다. 우린 이 냉혹한 세계에 뛰어들었기 때문에 우선 나의 상황을 먼저 면밀히 들여다보아야 한다. 대부분이 현실에서는 자신의 현

winthemoney0803.tistory.com

셀트리온 주가 전망 

어제에 이어 오늘도 반대매매로 하한가 물량 출회할 것이고 약세를 지속할 것입니다. 앞으로 셀트리온 보유자들은 다음에 다른 종목에서도 잊지 말고 오늘의 일을 기억해야 합니다. 이런 경우가 셀트리온뿐만 아니라 어떤 종목에서도 항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엔씨소프트가 46%나 급락한 것도 똑같습니다. 셀트리온 주가는 기술적 분석으로 보았을 때  60월 이동평균선인 21만 원 가격이 하락의 마지노선 같아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은 정답이 없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래서 항상 현금을 가지고 있으면서 기회가 왔을 때 매의 발톱처럼 낚아채는 기술이 필요한 것이지요.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것은 현금을 가지고 있냐는 것입니다. 많이 가지고 있으면 뭘 사야 될지 고민일 정도로 재밌는 시장이고요. 한마디로 '물 반 고기 반 시장입니다.' 반대로 현금은 한 푼도 없고 물려 계신 분들은 우울 하시겠지만 빚투만 아니시라면 이렇게 급락할 때 굳이 매도로 대응하실 필요 없습니다. 시간이 약이니 잘 참고 인내하시며 전략적으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주가 전망 하반기 기대 3가지 이유

셀트리온 그룹주들은 주가가 모두 현재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중장기적으로 모아가야 할 시점이다. 셀트리온 그룹주 중에서 셀트리온 헬스케어가 가장 좋아 보인다. 셀트리

winthemoney0803.tistory.com

 

 

영끌 과 빚투를 진정으로 말리는 3가지 이유

투자시장에는 언제나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어왔고 이는 수익 극대화를 노리는 자연스러운 표출이다. 하지만 젊은 세대들의 영 끌과 빚투가 점점 늘어나면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