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10월 관심가져야 할 주식 종목 업종

by Winthemoney 2021. 10. 5.
반응형

10월 이번 달은 전체 코스피, 코스닥 모두 변동성이 심한 장세가 연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헝다그룹 이슈, 미국 부채한도 협상, 인플레이션 우려 등등 미국, 중국 세계 경제도 복잡합니다. 이런 때에 관심 가져야 할 주식 업종을 소개합니다. 

 

연말을 보고 매수해야 합니다.

10월이면 이제 올해도 두 달 밖에 남지 않았어요. 곧 겨울이라고 하면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진짜 금방입니다. 이제 연말 랠리가 있을 것이냐 아니냐를 두고 주식 매수를 판단해야 하는 시기지요. 쉽게 생각해서 연말에 어떤 업종과 종목이 좋을 것이냐를 생각하면 되는데요.

 

위드 코로나 관련주

우선 10월 말까지 지나면 전체 국민의 70% 이상이 2차 접종까지 완료가 끝난다고 하지요. 그리고 11월부터는 정부에서도 '위드 코로나'형태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완화할 수가 있겠고요. 따라서 여기에 맞추어 사람들이 움직이면 어떤 업종의 장사가 잘 되겠는가 살펴보면 답이 나오죠. 주변 사람들 보면 영화 보러 가고 여행 간다고 합니다.

 

CGV , 호텔신라, 하나투어, 모두투어, 대한항공 등이 떠오르네요. 그리고 자동차 끌고 여기저기 다니니 정유회사 GS 같은 종목 눈에 들어 고요. 정부의 공급 확대 정책으로 여기저기 아파트 지을 테니 건설주도 괜찮아 보입니다. 모두 공통점이 경기 재개되고 북적북적 거리는 생동감 넘치는 사회 분위기가 느껴지는 종목들입니다.

 

여기서 생각을 조금 더 확장해 볼께요. 여행을 가기 시작하면 공항이 북적거릴 테고 면세점 매출도 오를 겁니다. 그럼 그동안 죽 쑤고 있었던 담배, 홍삼 판매도 늘어날 것 같습니다. 공항 가면 담배는 줄 서서 사람들이 사고 선물로는 홍삼이 인기가 많죠. 외국인들이 안 들어오니깐 홍삼 판매가 저조 해지 것 같습니다.

 

어떤 종목이 떠오르시나요? 바로 KT&G입니다. 이 종목은 배당만 받아도 남는 장사지요. 두 달만 가지고 있으면 무려 5% 배당이네요. 거기에 지수까지 하락해 주어서 대다수 종목들이 우르르 떨어지니 줍기 아주 좋은 찬스입니다.

 

경기 재개 기대-반도체 업종

반도체 업종 같은 경우도 3분기 실적이 굉장히 잘 나올 것이란 예상이 많은데요. 경제가 다시 발동이 걸리면 항상 반도체 업종은 기지개를 펴고 살아났습니다. 지금 많이 조정받고 있으니 저점 매수 찬수 같아 보이네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주가에 부침이 있더라도 어차피 반도체 수요는 계속 늘 수밖에 없기에 시간이 지나고 보면 지금 가격이 그리워질 때가 있을 겁니다. 막상 연말만 돼도 상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장기 투자하시면 걱정 없습니다. 

 

 

헝다 그룹 파산 가능성과 우리 주식 과 코인 어떻게 될까?

중국 부동산 재벌 기업인 헝다 그룹의 파산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일촉즉발의 위기상황이라고 의견을 내 비친다. 헝다 그룹은 왜 파산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었고 우리 투자 자

winthemoney0803.tistory.com

 

위드 코로나 뜻,발빠르게 위드코로나 관련주,수혜주 선점하자

코로나19의 기세가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자 '위드 코로나' 도입에 대한 논의가 나오고 있다. 위드 코로나 뜻(With Covid19)은 '감기처럼 코로나와의 공존'을 의미한다. 다가오는 '위드 코로나 시대'

winthemoney0803.tistory.com

 

 

내가 삼성전자 주식이 꼭 상승하기를 바라는 이유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여러분들 삼성전자 주식 거의 다 갖고 계시지요? 저도 물론 삼성전자 주주입니다. 제가 삼성전자 주식이 잘돼서 꼭 오르기를 바라는 이유가 있습니다. 제가 삼성

winthemoney0803.tistory.com

 

 

전략적 장기 투자 방법은 따로 있다

장기 투자는 무엇일까요? 말 그대로 오래 팔지 않고 장기로 주식을 가지고만 있으면 장기투자일까요? 모두들 장기투자를 강조하는데 그럼 언제까지가 장기고 단기는 언제까지가 단기일까요? 그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