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오산아파트 급등 전국 가장 높은 상승

by Winthemoney 2021. 10. 4.
반응형

올해 전국에서 아파트 가격이 가장 많이 지역은 바로 경기도 오산입니다. 무려 이번 연도에만 40%가 올랐습니다. 작년보다는 거의 2배 가까이 상승했을 정도입니다. 오산 아파트 상승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산 아파트 급등 

오산 지역의 공인 중개사 들 조차 너무 급등한 가격에 무서울 정도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산은 원래 미군 공군기지로 유명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 외곽이라는 인식이 강해서 그렇게 주목받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이유로 수도권 수원, 화성, 평택, 용인 등의 지역 아파트 가격의 상승이 관심받을 때도 오산은 소외되고 있었습니다. 한 마디로 굉장히 멀다는 인식이 강했던 곳이었습니다. 

 

오산 아파트 급등 이유

그랬던 오산 아파트가 백조로 변신한 데는 교통이 확연히 좋아지는 대형호재가 만발했습니다. GTX-C 노선 연장 추진이 불씨를 키웠습니다. 그리고 동탄과 오산을 잇는 트램사업 추진 소식과 분당선 연장의 호재가 계속 이어진 것입니다. 무엇보다 부동산 가격을 올리는 가장 큰 재료는 지하철과 고속도로입니다. 교통 불모지라는 이미지가 확연히 바뀌게 되기 때문입니다. 

 

오산 지역 아파트 가격 얼마나 올랐나

오산 지역 아파트 가격 급등이 흥미로운 것은 다름 아닌 이 지역은 정말 가격이 오르지 않던 곳이었습니다.몇 년 전까지 오히려 마이너스 변동을 기록했었지요. 그리고 작년에 겨우 상승으로 전환해서 6% 정도 올랐어요.

 

그랬던 오산이 올해 만 40% 이상 오르면서 전국 일등 상승률을 기록했으니 말 다했지 뭡니까.특히 인기 많은 소형은 실수요자가 몰리면서 오산 지역 아파트는 20평대 59㎡ 의 가격이 올 1월에 1억 8천만 에서 지난 9월에는 3억 45백으로 거의 2배가 오르는 기염을 토해 냈습니다.

 

이런 상승률도 놀랍지만 8개월이라는 단 기간에 2배 수익을 얻었다면 정말 대단한 것이지요. 오산 내에서도 그동안 저 평가되었던 아파트 단지에 수요가 물리면서 가격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합니다. 특히 소형 단지는 이곳에서도 거래가 제일 활발하다 하네요. 아무래도

 

오산 아파트 향후 전망

오산 아파트는 원래 저평가 인식이 강해서 저렴했던 곳이기 합니다. 그동안 눌려있던 가격이 호재와 맞물려한번에 치솟아 오른 셈인데요. 현재 부동산 시장에서는 오산뿐만 아니라 지방 소형 아파트에 대한 투자수요가 계속 늘고 있는 분위기도 한몫한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만약 투자에 관심이 있다고 했을 때는 매입 자금 관리에 대한 명확한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정부에서도 계속 가계부채에 대해 타이트하게 규제를 계속 늘리고 있기 때문이에요.

 

가격 적인 측면에서는 타 지역의 가격이 너무 올라서 그동안 소외되었던 지역이 가격 갭을 맞추는 현상이 전국적으로 보이고 있는 상황으로 판단됩니다. 그리고 가을 이사철도 맞물려 있으므로 오산 아파트 가격은 당분간 강보합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