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TQQQ ETF 서학개미가 가장 많이 매수한 2가지 이유

by Winthemoney 2021. 10. 2.
반응형

TQQQ ETF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바로 미국 나스닥 지수를 추종하는 QQQ ETF에 3배 레버리지 상품입니다. 말만 들어도 무서우시죠? 그런데 의외로 서학 개미들이 미국 주식 중에 최근 제일 많이 매수한 종목이 바로 이 상품이라 합니다.

 

 

1.TQQQ ETF 란?

'프로 쉐어즈 울트라 프로' TQQQ ETF는 레버리지 상품에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3배짜리입니다. 우리나라는 2배 레버리지 상품이 있지만 3배는 없습니다. 미국에는 3배짜리 상품이 이 것 말고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 TQQQ는 바로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한다고 잘 알려진 나스닥 지수 추종 상품인 QQQ ETF를 따라 움직입니다. QQQ의 2배 추종 상품도 물론 있습니다. 바로 QLD ETF 이죠. 정리하자면 QQQ(1배)->QLD(2배)->TQQQ(3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배 쪽으로 갈수록 위험도는 커지면 그에 비례해서 수익률도 커지는 구조입니다.

 

1) TQQQ ETF를 서학 개미 제일 많이 매수한 이유   

우선 무엇보다 꾸준히 우상향을 하면서 연평균 15%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는 미국 나스닥 시장에 대한 믿음이 작용했을 것이라 보입니다.

 

①나스닥 지수에 대한 강한 믿음

박스권에 갇혀 답답했던 코스피와 달리 쭉쭉 올라주는 미국 나스닥에 대한 열풍에 3배 레버리지 상품의 수익률은 1년 50% 이상이었습니다. 계속 신고가를 기록한 나스닥 지수 덕분에 손해를 본 사람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였습니다. 

 

②최근 헝다 그룹 등 글로벌 악재에 저가 매수 유입

이제 미국 S&P500이나 미국 나스닥 지수 추종 ETF 상품은 '안전 자산'이란 개념이 새롭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 패권을 쥐고 있는 미국의 입지가 더욱 굳건해질 것이란 믿음도 한몫하는 것이죠. 거기에 미국의 강력한 상대인 중국의 헝다그룹 등 금융 위기 우려 등은 더욱 미국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원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한 달 사이 15% 이상 폭락한 TQQQ를 대거 사들이는 이유는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하는 저가 매수세가 들어간 것이라 보이네요.

 

2) TQQQ ETF의 올바른 투자법

TQQQ ETF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대명사입니다. 그러므로 초보 투자자들은 아예 접근하지 마시길 바라며 레버리지 상품에 대한 투자 경험이 많은 사람만 소액으로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고위험 상품은 단기 투자를 하면 실패의 확률이 높습니다.

 

주가의 백스터 디를 해 보면 하루에 10% 이상 하락하는 경우가 일 년에 몇 번은 꼭 발생했습니다. 잘 못 걸리면 이번 달처럼 15~20% 손실은 며칠 만에 순식간에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꾸준하게 지수가 폭락할 때 분할로 계속 사모으는 것이 가장 안전한 투자 방법인 것이죠. 아울러 안전하게 QQQ를 투자하는 것이 가장 좋아 보이지만 더 큰 수익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QLD 정도까지 적당할 것 같습니다.   

 

 

 

미국 ETF QQQ SPY 인기 있는 3가지 이유

미국 ETF QQQ와 SPY는 굉장히 유명한 ETF이고 한국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고 많이 매수하였다고 하며 해외 주식 가운데 순매수 10위권 안에 들어가 있다. QQQ, SPY가 이렇게 인기 있는 3가지 이유를 알아

winthemoney0803.tistory.com

 

 

미국 레버리지ETF 이해하고 시작하면 겁나지 않아요

오늘은 미국 레버리지 ETF에 대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미국 주식 ETF는 괜찮다고 하니 투자를 많이 하십니다. 그런데 미국 ETF에도 '레버리지' 상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레버리지라고 하면 벌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