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홍준표 관련주 수혜주 보광산업 집중한다

by Winthemoney 2021. 9. 8.
반응형

2021.09.07 -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 비트코인 도미넌스 확인이 정말 중요한 이유

홍준표 국민의힘 대권 후보의 지지세가 확산되면서 홍준표 관련주로 부각되는 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여러 종목이 언급되고 들썩이고 있지만 가장 핵심 적인 회사인 '보광산업'에 집중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정치 관련주 (대선 테마주)의 장점과 단점

대선, 정치 테마주는 5년에 한 번 투자자들에게 돌아오는 선물이나 마찬가지이다. 한 마디로 매년 오지 않는 희소성 있는 테마인 것이다. 개인 투자자들은 원래 급등하는 테마주를 많이 좋아하는데 그만큼 위험성이 커서 접근하기 어렵다.

 

하지만 정치 테마는 다른 테마주보다 보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바로 유력한 대권주자들을 예측하기가 수월하다는 것이다. 쉽게 말해 누가 지지율이 높은지 언론을 통해서도 쉽게 알 수 있으니 그 후보와 관련된 회사를 남보다 먼저 찾아내는 것이다. 

 

그래서 유력주자들과 연관된 회사들을 미리 찾아 주가가 저점이라 판단하면 선취매하고 기다릴 수도 있다. 그리고 대선까지의 기간이 아직 남아 있기 때문에 하루 이틀만에 갑자기 테마가 사라져 버릴 위험성 또한 타 테마주보다 현저히 낮다고 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대선이 실제 치러지기 전까지 각종 쏟아져 나올 정책 관련한 내용들이 쏟아져 나올 것이라 공약 내용에 따라 계속 테마로 엮이는 회사들이 튀어 나오게 된다. 그래서 어떤 투자자들은 대선 기간 동안 테마로 연관되는 핵심 회사들만 발빠르게 찾아다니면서 수익을 크게 내기도 한다. 결론적으로 대선 관련주들은 인기가 많은 테마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투자자가 유의할 점은 단기 지지율의 변동에 따라 주가 또한 예민하게 영향을 받을 수 있기에 목표 수익률에 도달하면 수익실현을 하는 것이 안전한 전략이다.  

 

1) 홍준표 관련주,수혜주

홍준표 야당 대권후보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홍 의원이 윤 전 총장을 따라잡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투자자들이 관련주들을 찾아 갑자기 몰리면서 주가가 최근 급등하고 있다. 

 

원래 테마주라는 것이 연관성을 같다 붙이면 다 되는 것이기 때문에 여러 많은 종목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그중에서 핵심을 찾아서 집중하도록 하자. 홍준표 관련주로 딱 2 종목 선별해서 분석한다. 

 

1)-1. 보광산업

보광산업이 홍준표 관련주로 대두된 이유는 아주 심플하다. 홍 의원이 현재 지역구가 대구인데 바로 이 회사가 대구에 있다. 특히 보광산업의 회장이 전 대구광역시 시의원을 한 경력도 가지고 있다 한다. 보광산업은 한마디로 건설 골재 제조 생산업체이다.

 

굴뚝 산업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성장하거나 하는 그런 주식은 아니지만 대구, 경북 지방에서 레미콘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대구 공항과 K2 공군기지 통합 이전 같은 호재가 있다. 이 업체는 한마디로 건설주처럼 건설 경기에 영향을 받는 경기민감주로 이해하면 된다.

  • 홍준표 의원의 지역구인 대구 지역에 기반
  • 보광산업 회장이 전 대구 시의원
  • 대구공항과 K2 공군 공항 기지 통합 이전에 따라 골재, 레미콘 수요 증가 기대
  • 최근 외국인 기관 수급이 좋음

보광산업-기업개요
보광산업

 

보광산업

 

 

크래프톤, 배틀 그라운드 뉴스테이트로 주가 명예 회복 가능할까?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게임주 대장 크래프톤 청약에 도전하시고 주가가 그동안 공모가 조차 회복 못해서 마음 앓이를 많이 하셨던 투자자 분들에게 이제 어느 정도 기대해도 되는 때가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