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카카오주가 성장 스토리는 계속 이어질까?

by Winthemoney 2021. 9. 7.
반응형

카카오 주가가 최근 큰 움직임은 없지만 주가의 우상향 추세는 꼿꼿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국민앱인 카카오톡 앱의 서비스 확장과 자회사들의 IPO 상장 효과로 성장 스토리를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까요?

 

1. 카카오 주가 분석

카카오 주가의 든든한 버팀목은 뭐니 뭐니 해도 카카오톡의 서비스입니다. 국민 대부분이 설치하여 이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메신저로 이젠 대화만 하는 단순한 채팅 프로그램이 아니죠. 

 

1) 한국인이 가장 자주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앱' 서비스 확장 

카카오톡의 서비스를 든든하게 받치고 있는 것은 바로 '선물하기' 기능입니다. 생일이니 좋은 일이 있으실 때 주변 지인들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능을 정말 많이 사용하시더군요. 주식하는 사람들은 이런 일상의 변화를 잘 캐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피터린치도 이야기했지만 우리 생활 주변만 잘 살펴보면 9루타, 만루홈런을 날릴 종목을 찾을 수 있다는 겁니다.

 

어떤 분은 생일 케이크를 열 개를 받는 분들도 본 적이 있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이 카카오를 이용해서 손자 손녀 케이크 선물을 직접 보내 주셨을 때에는 이렇게 까지 카카오의 서비스가 깊숙이 우리 생활에 자리 잡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주식주봉

  • 카카오 구독 On출시
    • 말 그대로 다양한 상품(톡 서랍 플러스 등) 정기 구독이 가능
  • 커머스, 콘테츠 다양한 서비스
  • 한국인이 자주 많이 사용하는 앱 1위

카카오앱
0.png
0.04MB
카카오서비스
1.png
0.13MB

2) 카카오 그룹의 자회사들의 성공적인 증시 데뷔

카카오 형제들이 차례차례 증시에 선보이고 있죠. 그리고 굉장한 성공을 거두면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어요. 이런 성공적인 증시 상장이 카카오에 미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일까요?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뱅크 상장했고 이제 카카오페이 기다리고 있죠. 그리고 카카오 모빌리티 도 있고 완전 드라마 시리즈물처럼 연속적으로 이어집니다. 

증권가에서는 자회사들의 지분 가치를 30조 넘게 예상합니다. 

카카오형제들

3) 카카오 영업이익 매년 2배씩 성장

카카오의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은 한 마디로 눈이 부십니다. 특히 영업이익이 매년 2배씩 성장하고 있어요. 어떻게 이렇게 매년 성장하는지 신기할 따름입니다. 대신 주가도 그만큼 현재 반영이 되어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지요. 그래서 성장주는 고 PER 주이기 때문에 사실 PER 같은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 회사가 계속 돈만 많이 벌어주면 주가는 기대감에 계속 올라갈 거예요. 

2.png
0.04MB

4) 독점력 강력한 플랫폼 주식

카카오는 한 마디로 한국에서 독점력이 엄청난 플랫폼 주식입니다. 카카오에 접속하면 관련 기능 들로 사람들을 잡아두는 마력을 뿜어댑니다. "술 마시고 대리 운전 부르면 돼."라는 표현 대신 "카카오 부르면 돼." 이렇게 삶의 표현까지 바꾸어 버린 겁니다.  예전에 "문자 확인했니? " 이제는 " 카톡 봤어?" 그러고 보니 문자메시지 사용하는 사람들이 진짜 많이 줄은 것 같습니다.

플랫폼

카카오에 들어가서 채팅하고 메시지 보낸 다음카카오 택시 호출해서 외출 나가면서 친구 생일 알람이 뜨니 카카오로 선물을 발송합니다. 그리고 이동 중에 카카오 메일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웹툰을 보고 웃으며 갑니다.

카카오

 

카카오 앱 하나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되게 만들려는 게 이 회사의 전략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