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위메이드 주가 전망, 상한가로 끝났는데 무상증자 선물까지

by Winthemoney 2021. 8.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게임회사 위메이드 주가는 8만 2400원 상한가(30%)로 마감하며 신고가 달성했습니다. 최근 며칠을 내리 하락하면서 굉장히 주주들을 힘들게 했었는데 오늘 2개의 선물을 주며 완전 보상을 주네요. 상한가로 끝난 것도 '얼쑤'인데  1:1 무상 증자를 발표하여 '지화자'이지요. 맘고생하셨던 주주님들 축하드립니다. 

 

1. 위메이드 어떤 회사인가요? 주가 계속 오를 수 있을까요?

위메이드-회사개요
위메이드-회사개요

1.1. 대들보 '미르 4'가 실적 이끌었다. 이제 '글로벌 미르 4'로 날라보자.

 

                    ◈ 위메이드 주가 전망◈

 1) 흑자 전환 성공 ( 주요 게임사들 2분기 실적 쇼크 상황에서, 실적 돋보임)
 2) 현재 주가 ( 2021.8.30) : 82,400 원 /  증권사 목표 주가 : 94,000 원
     (현 주가 대비 14% ↑, 주가 61,000일 때 나온 목표 가임.) 
 3) 2022년까지 가파른 성장 예상 ( 영업 이익률 30% 기대 )
 4) 신작 게임의 출시까지 공백이 짧아짐. 

미르4게임
미르4게임

위메이드는 '미르 4' 게임이 회사의 대들보입니다. 작년 11월에 출시되었는데 올 2분기에 매출 누계로 1,000억을 달성했습니다. 2분기에 좋은 실적을 발표하면서부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상승추세를 유지해 오다가 지난 26일에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글로벌 미르 4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4분기에는 미르 M이 서비스 출시한다고 합니다. 

 

혹시 코인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NFT(Non Fungible Token : 대체 불가능 토큰 )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냥 쉽게 "디지털 세상에서 이것이 내 것이다." 일종의 '디지털 소유권' 같은 걸로 생각하면 됩니다. 위조, 복제가 불가능하기에 나만의 고유한 증표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이런 신 기술을 게임 캐릭터에 적용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인도 활용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만든다니 기존 게임들하고의 차별화가 뚜렷합니다. 

 

 

위메이드-주가차트
위메이드-주가차트

1.2. 위메이드 신작 게임의 차별화가 주목된다. 가상화폐와 게임 코인의 경계를 허물다.

 

이미 위메이드는 자회사 웨메이드 트리에서 '위 믹스'라는 가상화폐가 발행되어 거래 중입니다. 위 믹스도 위메이드 주가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미르 4 글로벌 버전에서는 게임상에서 쓰인다는 코인과 실제 거래 중인 위 믹스 코인으로 스왑이 가능하게 한다고 하니 이거 주식으로 돈 벌고 또 게임으로 돈 버는 도랑 치고 가재 잡는 선수들도 나올 수 있겠습니다. 

위메이드-위믹스
위메이드-위믹스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을 '드레이코'라고 한답니다. 이 것을 위믹스로 바꾸고 거래소에서 현금화하는 것이죠. 현재 빗썸에서 거래 중이니 재밌는 콘셉트입니다. 

 

앞으로 위메이드 주가는 미르 4 글로벌 버전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현재까지 정확한 접속자 수는 밝히고 있지 않습니다만 업계에서는 10만 명 이상을 보고 있습니다. 이 정도 숫자면 월 100억 원 이상 예상이 된다 하네요. 접속자가 늘어나는 대로 계속 매출이 늘어 나는 구조라 게임 산업은 한 개만 히트해도 거대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베틀 그라운드 크래프톤을 보시면 정말 이해되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