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2단계

by Winthemoney 2020. 11. 6.
반응형

이제 드디어 첫 단계를 고민 끝에 투자를 할 지 매매를 할지 결정하였다면 이제 본인이 결정한 방식으로 주식을 시작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

자 그럼 매매를 결정하였다고 생각하고 주식으로 수익 내는 방법을 설명하겠으니 집중해서 천천히 차분히 읽어 보기 바란다.

주식 매매는 매수와 매도로 귀결된다. 즉 내가 어떤 종목을 어떤 가격에 사겠다는 것이다. 그럼 종목 선택이 먼저 되어야 하는데 아래를 보시라.

우리나라에는 코스피 시장과 코스닥 시장이 있는데 2,000종목이 넘는다.  너무나 많지 않은가? 주식을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가 시작하기에는 오리 무 중일 수 밖에 없다. 

오늘의 2단계는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을 이해하고 어느 시장에서 매매할 것이냐는 결정이다. 

그럼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특징을 이해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복잡하게 이야기 하지 않겠다. 코스피는 코스닥 보다 변동성이 적고 보다 우량한 종목이라 생각한다. 

이 또한 전 편에서 와 마찬가지로  코스피와 코스닥의 특징에 대해서는 인터넷에 널려 있으니 살펴 보고 결정해야 한다.

인생은 모든 것이 결정의 순간이고 판단이 중요하다. 당신이 우유부단 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럼 주식 투자를 절대 하면 안된다. 그냥 은행 예금에 돈을 집어 넣고 편안하게 생활하게 바란다. 괜히 건강 상하고 줄 담배 피고 술 먹고 그럼 당신은 결국 폐인이 되고 당신 뿐만 아니라 당신 가족의 운명 또한 나락으로 빠지게 될 터이니 말이다. 

 

나는 여기서 코스닥을 결정한 사람은 배제하고 무조건 코스피 종목을 매매하는 것을 권한다.  앞 단에 설명한 주식의 특성을 기억하는가? 바로 "변동성"이다. 가뜩이나 변동성이 큰 주식시장에서 코스닥은 당연 코스피보다 변동성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기 때문이다. 자 그럼 오늘 도 숙제를 내 드리겠다. 코스피가 무엇이고 코스닥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분들은 최소한 공부를 해야 하며 인터넷에 타이핑만 해 보아라. 양 시장에 대한 특징을 제발 공부해 보길 바란다. 그리고 다음 이야기를 이어나가도록 하자.

 

앞 서도 이야기 했다시피, 조급함은 모든 것을 망친다. 돈을 이기기 위해서는 돈을 절대 무시해서는 안된다. 이 이야기는 돈은 절대로 공짜로 모을 수가 없다. 

파악해야 한다. 그리고 공부를 해야 한다. 최소한의 공부이니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라. 직장에서 일하는 시간의 십분의 일 아니 백분의 일만 투자해도 자신의 판단과 결정력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Kospi는 대한민국의 대표 주식 지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