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시바 이누 코인 인기 이유

by Winthemoney 2021. 10. 11.
반응형

도지 코인은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뉴스에도 나올 정도로 가격이 폭등해서 꽤 유명해졌죠. 그런데 혹시 시바 이누라고 들어보셨나요? 바로 도지 코인의 아류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지금 이 코인이 아주 뜨겁습니다. 

 

시바 이누 코인

시바 이누 코인은 암호화폐 시총 21위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시총이 12조가 넘습니다. 애완 견을 소재로 만든 코인이라고 하더라도 이 정도 시가총액이면 무시할 정도가 아니게 된 것이죠. 코인의 발행 개수는 무려 1,000조 개입니다. 이 정도 수량이면 가격 자체를 논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거의 무한개라고 해도 될 정도이지요. 

애완견코인
애완견코인

잠시 시바 이누 코인의 모태인 도지 코인 이야기를 잠깐 하자 면요, 얼마 전 까만 해도 전 세계적으로 도지 코인 열풍이라고 할 정도로 난리도 아녔습니다. 시바견의 모습을 마스코트로 해서 귀여운 모습으로 하나의 캐릭터화가 될 정도로 개 모양만 들어가도 히트를 칠 정도로 화끈했었습니다. 도지 코인이 인기가 조금 가라앉으니  도지 코인의 아류인 개를 소재로 한 코인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 최근 핫해진 시바 이누 코인이 대표적인 케이스입니다.

시바견인형
시바견인형

이 코인도 도지와 마찬가지로 시바견을 따라 마스코트로 했고요. 한 마디로 도지 코인을 모방해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요. 지난주에 한 때 400%가 넘는 대폭등을 기록하며 투자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을 정도입니다. 

 

시바 이누 코인 인기는 도대체 왜?

시바 이누 코인을 적극적으로 매수하는 사람들은 도지 코인 가격을 넘어서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기대감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대감은 도지파더라고 자칭했던 테슬라 CEO 머스크의 행동이 유발한 것인데요. 그가 트윗에 도지 코인에 관한 내용을 올릴 때마다 시세가 널뛰기를 했던 것처럼 시바 이누도 마찬가지입니다.

시바견
시바견

그의 트윗에 자신이 입양한 시바견 사진 한 장을 올렸는데요. 이게 기폭제가 돼서 코인 가격이 롤러코스터를 탄 것처럼 요동쳤습니다. 참으로 신기하지 않나요? 어떤 내재 가치는커녕 밈코인이라고 그냥 장난으로 만들었던 도지 코인도 신기했는데 그 걸 모방한 코인도 따라서 인기를 얻고 있으니 말이에요.

 

결국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유명인의 행동 하나하나가 대중의 투기적인 요소를 자극하여 이렇게 표출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잖아도 도박적인 이미지가 강한 코인 시장에 더욱 안 좋은 이미지를 끼치는 원인이 될 것 같아 우려스러울 정도입니다. 

 

시바 이누 코 인러들

시바 이누 코인 추종자들은 미국의 온라인 증권사 로빈후드에 도지 코인처럼 시바이누 코인도 거래를 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하고 있으며 애플, 맥도널드, 페이 팔등에 결재 화폐로 쓸 수 있게 해 달라고 서명운동까지 벌이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은 도지 코인에서와 같이 심한 급등락이 언제든 발생할 수 있으며 천문학적인 발행량도 염두해 두어야 하므로 투자에 있어서는 신중해야 한다는 조언을 주고 있습니다. 

 


도지 코인에서도 충분히 경험했듯이 시바 이누 코인도 실제 시장에서 급등락이 굉장히 심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만큼 주의해야 하고 초보자 같은 경우는 아예 관심을 안 갖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을 것처럼 보이네요. 어떤 프로젝트가 있어서 그 쓰임의 목적이 분명한 여타의 코인들과는 달리 단순히 만들어진 디지털 코인이므로 수요가 줄어들면 그 가치가 어떻게 평가될지 생각해 보면 이해가 쉽게 될 것 같습니다. 한 마디로 유명인사 트윗 하나에 수십 프로가 왔다 갔다 하는 가격 변동을 보여주는 투기성이 너무 강한 코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