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비트코인ETF 출시가 기대되는 이유

by Winthemoney 2021. 10. 10.
반응형

비트코인 ETF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 보다 한층 고조되고 있는 분위기이다. 비트코인 ETF에 대한 신청은 매년 줄기차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계속적으로 SEC에서는 연기에 또 연기를 반복해 오고 있었다. 비트코인 ETF 출시를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비트코인 ETF 출시를 기대하는 이유

비트코인의 위상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훌륭한 대체 자산으로 자리매김을 해 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것에 대한 근거로도 현재 6천만 원이 넘는 엄청난 시세가 충분히 그 인기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비트코인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 또한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런 의견의 대표적인 것은 바로 안전성에 대한 부분인데 즉 해킹에 대한 우려이다. 

 

거래소 해킹에 대한 우려감

암호화폐를 거래하려면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잘 알려진 대로 거래소를 이용하여 매수와 매도를 할 수 있고 다른 하나는 OTC 마켓이라고 해서 장외 시장에서 거래하는 방법이다. 사실 장외 시장이라고 할 것도 없고 개인끼리 P2P로 만나서 주고받을 수도 있으며 막말로 돈과 비트코인을 서로 주고받으면 거래는 성립될 수 있다. 이렇게 할 수 있는 것은 개인 지갑에 가상자산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중 대부분이 거래소를 이용하게 되는데 잊어 버릴 만하면 들리는 소식이 거래소 해킹 사건이다. 익히 잘 알려진 대형 유명 거래소도 예외는 없었을 정도이니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도 이 것에 대한 두려움과 안 좋은 인식이 뇌리에 깊게 박혀있다고 할 수 있다. 거래소 해킹을 대비하려면 '하드 월렛'이라는 개인 지갑에 보유하는 것이 최선인데 월렛을 구매하는 비용도 들어가고 사용방법도 익혀야 하므로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이다.

 

바로 이런 이유로 예금자 보호법이 지켜주고 정부에서 법적으로 제도권에 편입되어 지켜주는 증권거래,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다. 만약 비트코인 ETF가 출시된다면 지금까지 해킹에 대한 위험요인으로 거래를 꺼려했던 기관자금, 개인자금이 일시에 들어올 수 있게 될 것이다. 주식 시장에서 쉽게 ETF 거래를 통해 간접 투자가 가능하게 되니 말이다.  

 

비트코인 직접 투자에 대한 어려움 대체

ETF는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개별 종목에 대한 투자에 자신이 없고 종목 분석도 할 수 없는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여러 종목을 종합 선물세트처럼 담아놓은 ETF 상품은 좋은 투자 대안이 되는 것이다. 비트코인에 대해서도 투자를 하고 싶었는데 사고팔아야 되는 타이밍을 잡기도 어렵고 그 특유의 변동성에 대한 두려움으로 매수, 매도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만약에 비트코인 ETF는 유명 자산 운용사들이 앞 다투어 출시하게 되면 그들의 수익률과 운용능력을 보고 투자자들이 결정할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그야말로 뷔페에서 맛있는 음식을 내 취향대로 고를 수 있게 되는 셈이 되는 것이니 투자자들이 많이 몰리는 이유가 될 것이다. 


비트코인 ETF 승인 기대감에 시세 상승이 완연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앞으로 ETF 승인 이후에는 또 다른 가격 상승을 보여 줄 것이라 보이며 기관 투자자들과 개인투자자들의 원활한 투자가 가속화될 것이 매우 기대된다.

 

 

 

 

비트코인 시세 급등 사야되나 말아야 되나

비트코인이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급락한다는 뉴스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또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한다고 소식이 나오니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잊을만하면 오른다고 난리인 '비트

winthemoney0803.tistory.com

 

 

비트코인 과세 세금 얼마나 내야 하나

비트코인에 대한 과세가 슬슬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정부가 당장 내년 22년부터 가상 자산 수익에 대해 기타 소득으로 인정해서 세금을 부여함에 변동이 없다고 쐐기를 박았기 때문인데요.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