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비트코인 시세 급등 사야되나 말아야 되나

by Winthemoney 2021. 10. 8.
반응형

비트코인이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급락한다는 뉴스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또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한다고 소식이 나오니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잊을만하면 오른다고 난리인 '비트코인'사야 될까요? 말아야 될까요?

 

비트코인 시세 급등 이유

비트코인 시세가 요즘 오르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원래 어떠한 자산도 상승할 때에는 타당한 것 같은 이유를 갖다 붙이긴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귀에 걸면 "귀걸이고 코에 걸면 코걸이"라는 것을 일단 기억하시고 이해하셨으면 좋겠네요. 

 

인플레이션 현상에 대한 헤지 역할

지금 장바구니 물가부터 시작해서 모든 상품의 가격이 언제 이렇게 올랐는지 깜짝 놀랄 정도로 장난이 아닙니다. 자동차 휘발유 가격부터 우유, 계란 할 것 없이 다 올랐어요. 즉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경기는 회복된다고 하는데 체감하는 것은 그렇지도 않고 일각에서는 '스테크플레이션'이 아니냐는 의견도 나오고 있을 정도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여하튼 인플레이션에 대한 위험 헤지(회피) 방법으로 '비트코인'이 다시 선호되고 있습니다. 2,100만 개로 한정되어 있는 희소성이 한 몫하고 있는 것인데요. 금과 은 같은 실물자산을 보유하던 사람들이 점점 가치저장의 수단으로 매수를 늘리면서 비트코 시세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주식과 탈동조화 현상 강화

이제까지는 대부분  '비트코인 시세'가 주식과 함께 움직였었는데요. 지난달 말부터 비트코인 시세가 급등하면서 따로 노는 일명 '디커플링(탈동조화)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현상이 대중들에게 더욱 도드라지게 보였던 것은 주식 시장이 완전 박살이 나는 상황에서 비트코인이 급등하는 현상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Fact가 대중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주식에서 손실보고 있던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게리 겐슬러 의장 발언

지난 5일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게리 겐슬러 의장의 발언이 화제가 되었죠. " 우린 중국과 다르다. 가상화폐를 금지할 생각 없다." 그의 이 한마디 발언에 암호화폐 시장 투자자들은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비트코인은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이 순식간에  6천만 원대를 회복하며 5만 달러의 저항성을 탈환하였습니다.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도 중요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신뢰를 주었던 것입니다. 

 

비트코인 ETF 승인 기대감 증폭

몇 년째 기다려온 비트코인 ETF에 대한 승인 기대감이 10월에 굉장히 증폭되었습니다. 게리 겐슬러 의장이 선물 ETF 승인 관련 긍정적인 발언도 하면서 비트코인 ETF 승인이 임박한 것 아니냐는 시장의 기대감이 한층 고도되고 있는 것이죠. 비트코인 시세 급등에 석유를 끼얹을 수 있는 대형호재나 마찬가지인 ETF 승인은 비트코인 역사에 한 획을 그을 만한 호재이니 기대감 만으로도 장난이 아닌 것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비트코인 지금이라도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비트코인이 그 간 저항선으로 여겨졌던 5만 달러를 뚫었기 때문에 이제 5만 달러(한화 6천만 원 초반)가 강력한 지지선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지금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하반기 상승을 즐기시면 되겠지만 새로운 진입을 생각한다면 5만 달러 지지선 근처까지 가격이 내려와 준다면 진입하는 것이 정석이 되겠습니다.

 

비트코인 매수 거는 법

비트코인 시세 급등 시에는 바로 시장가로 매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아요. 오히려 비트코인 특유의 심한 변동성 때문에 가격이 출렁 거리는 상황이 많이 발생하므로 그것을 이용해서 매수하는 것이 보다 현명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주식처럼 시세를 확인하고 매수하겠다고 하면 또 늦습니다. 실제로 체결되기 어려운 점이 발생하죠. 내가 원한 가격을 순식간에 찍고 다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미리미리 원하는 매수 가격 주변으로 매수를 걸어놓으면 됩니다. 비트코인은 항상 밑으로 가격을 분산해서 걸어 놓은다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운이 좋으면 생각지도 못했던 저가에 매수가 되는 행운도 가져올 수 있고요. 한 번 매수를 걸어놓으면 매수 취소하기 전 까지는 계속 유효 주문으로 남으니 주식처럼 생각하셔서 혼동하시지 말고 취소하려면 반드시 취소주문을 하셔야 되는 것을 참고하십시오.

 

비트코인 10월은 '업토버'

비트코인 시세 급등은 연 말까지 지속될 확률이 높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10월은 Up(상승)과 October(10월)을 합쳐서 '업토버'라고 할 정도로 과거 10번 중 7번이 상승한 기록이 있습니다. 실제로도 10월은 비트코인 시세 상승을 경험한 적이 많았습니다.

 

시세가 상승할 때는 동참해서 적은 이익을 내고 빠질 수 있는 단타도 가능하니 아무튼 상승장은 투자하기 무조건 좋은 것이라 할 수 있죠. 게다가 주식시장이 지금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주식 시장의 수요가 코인 시장으로 이미 많이 옮겨온 것으로 보이는 것과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이란 점이 또 하나의 호재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