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 수익을 낼 수 있는 뉴스 보는 방법

by Winthemoney 2021. 10. 1.
반응형

주식 투자에 있어 가장 기본은 시시각각 뉴스를 매일 잘 살펴볼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매우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산만하게 뉴스를 보는 것이 일반적이다. 주식 수익을 낼 수 있는 효율적인 뉴스 보는 법을 소개하겠다.

 

1. 주식 수익 내는 뉴스 보는 법

주식 투자를 하려면 내가 보유한 기업에 대한 뉴스를 먼저 챙겨 보기 바쁘다. 하지만 그것 이전에 전체 숲을 먼저 보고 나무를 보란 말이 있듯이 주식 뉴스를 보는 것도 똑 같이 생각해야 한다. 우선 전체적으로 사회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훑어보고 그다음 내 종목에 관한 뉴스를 살펴봐도 늦지 않다. 

 

1)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 엔진에 접속한다. 여기서는 네이버를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2) '10월'을 입력하고 검색한다. 현재 9월이면 10월, 11월 , 12월 이런 식으로 늘려가면서 최소 3개월 정도는 검색을 하도록 하자. 먼저 10월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10월 전체 달력이 나오면서 이벤트가 표시되어 나온다. 이때 주식 시장과 관련 있는 중요 일정이 있는지 살펴본다.

 

예를 들어 휴장일을 잘 살펴보아야 하는데 특히 9월, 10월처럼 휴일이 많이 있는 날은 증시도 그에 맞추어 휴장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체크해 두어야 한다. 월별 뉴스 검색이 끝나면 10월 1일 , 2일, 3일 이런 식으로 검색창에 입력하고 일자별로 살펴보면 된다.

매일 당일 뉴스와 내일 그리고 모레 뉴스 정도는 살펴보는 것이 기본이다. 이 것을 습관화하면 주식 투자를 떠나 신문사 기자 못지않은 박식함을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갖추게 될 것이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겠다. 

 

휴장일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있다. 추석이나 설 연휴처럼  대체휴일이 끼게 되면 연휴가 길어지게 된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연휴 전날에 주식을 매도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국내 주식시장이 쉬는 동안 미국을 비롯하여 글로벌 증시가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니 일단 주식을 모두 팔고 편안하게 휴일을 맞으려는 심리가 발동하기 때문이다. 이는 항상 똑 같이 반복하는 패턴이니 잘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3) 뉴스를 선택하고 천천히 살펴보면서 주식 시장에 영향을 줄 뉴스가 있는지 살펴본다. 

 

네이버뉴스검색-뉴스
네이버뉴스

 

2.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칠 만한 뉴스는 디테일하게 확인한다.

뉴스를 살펴보다 보면 주식 시장에 영향을 미칠 만한 이벤트가 있는 것이 발견된다. 북한에서 통신 연락선에 대한 복원 의사를 내비치는 뉴스가 눈에 띈다. 이것을 보고 "아 10월에는 9월처럼 미사일 발사한다든지 이런 소식은 없을 수 있겠구나. 북한 리스크는 덜하겠다. 오히려 외국인들 입장에서는 호재로 생각할 수 도 있겠구나" 이렇게 분석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애플 아이폰 13이 10월 1일부터 예약이 시작된다는 소식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애플 주식에 투자하고 있는 분들은 아이폰의 예약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 글로벌 흥행도 예상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다음 눈에 띄는 뉴스가 있다. 바로 보호 예수 물량이 풀리는 소식이다.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인 의무보유 등록 물량이 해제되는 것이니 관련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들은 특히 유심히 봐야 될 부분이다. 이제 뉴스를 어떤 식으로 봐야 하는지 이해가 되었을 것으로 믿는다.

 

지금 소개한 방법은 아주 단순하고 심플하지만 바쁜 시간을 쪼개서 투자하는 직장인들 같은 경우에 더욱 효율적으로 주식 투자에 도움 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10월, 11월, 12월 이런 식으로 계속 검색하면서 미래에 대한 뉴스를 미리 본다는 심정으로 들여다보면 재미도 있고 주식 투자가 더 즐거워진다. 주식 수익을 낼 수 있는 뉴스 보는 법을 잘 활용하여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