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mRNA백신 관련주 이연제약 주가 전망

by Winthemoney 2021. 9. 23.
반응형

mRNA 백신 관련주의 상승이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백신 접종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해법은 백신 접종이라는 인식이 일반화되고 있다. 델타 변이가 기승을 부리면서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가 되는 이연제약 주가 전망을 살펴본다.

이연제약 소개 

생명의 치를 구하는 제약기업이라는 모토로 회사 이름이 만들어졌다. 이 회사의 주가가 많이 오르고 관심받는 이유는 mRNA 백신 생산의 기지로 충주 공장이 전 세계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본래 생산 CAPA(능력)을 7억 2천만 도즈로 예상했었는데 14억 도즈를 생산할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제약사에서도 연락이 오고 있는 상황이다. 더불어 11월에 케미컬 충주공장 준공이 예정되어 있는 호재도 있다.  

이연제약주가차트
이연제약주가차트
이연제약소개
이연제약

이연 제약 주가 전망

이연제약은 내년 3~5월 준공 예정이었던 충주 케미컬 공장이 11월로 당겨져서 준공 예정이라는 점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하여 많이 올랐었다. 특히 충주 공장에서 세포 유전자 치료제 원료인 플라스미드 DNA 생산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기술적으로 주가 흐름을 살펴보자. 지금은 차트에서 알 수 있듯이 그 간 급등에 대한 조정을 받으면서 기간 조정과 가격조정 모두 받고 박스권을 그리고 있다. 이미 2중 바닥을 찍 었고 3중 바닥까지 형성할 흐름이 예상되며 곧 주가의 방향성을 결정할 것이 예상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