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효성첨단소재 주가 전망 수소 관련주 중에 최고다

by Winthemoney 2021. 9. 14.
반응형

효성 첨단소재 주가가 한 마디로 고공행진 중이다. 수소 관련 사업이 이슈가 되면서 수소 관련주들의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 것이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수소 관련주 중에 최고로 좋아 보이는 주식이 바로 효성 첨단소재이다. 

1. 효성 첨단소재 주가 

올봄과 비교했을 때 현재 50% 정도 주가가 올랐다. 최근 7 거래일 연속 오르면서 또 9% 오르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많이 올랐어도 더 오를 여력이 있으면 일단 관심을 가져야 한다.  8~11일까지 수소 모빌리티 수소 위크라고 불리면서 관련 기업들이 수소 기술을 선보였었다.

 

현대차 정의선 회장의 최근 수소 자동차에 대한 빅픽쳐가 공중파에서도 대대적으로 방송되면서 일반 개인 투자자들 또한 수소 관련하여 어떤 기업이 향 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일지 미리 선별하여 투자하기 위해 수소 관련주를 찾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이다.

효성첨단소재 주가차트-시세
효성첨단소재 주가차트-시세

 

1) 효성 첨단소재의 탄소섬유

효성 첨단소재의 주가를 이해하고 수소관련주로 각광받고 있는 이유를 알려면 바로 '탄소섬유'를 이해하면 된다.  탄소섬유는 꿈의 소재라고 불린다.  철보다 10배나 강한 강도 그리고 무게는 사분의 일 밖에 되지 않는 가벼움이 그 이유이다. 그런데 이런 탄소섬유를 만들 수 있는 기업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효성 첨단소재뿐이다. 

탄소섬유특징-용도
탄소섬유특징-용도

① 수소 연료 탱크의 소재

최근 성황리에 상장한 일진하이솔루스를 떠올리면 이해에 도움이 된다. 바로 수소연료탱크를 만드는 회사인데 이 수소연료탱크 소재가 바로 탄소섬유를 사용한다. 즉 수소차가 많이 팔리면 연료탱크 매출이 늘어나고 그럼 당연히 효성도 실적 증가가 예상되는 것이다. 효성은 원래 섬유로 유명한 회사라 첨단소재가 효자 기업이 되고 있다. 

수소연료탱크
수소연료탱크

2) 효성 첨단 소재의 타이어 코드

타이어 코드는 구조나 강도가 굉장히 좋아야 한다. 바로 여기에 탄소섬유가 사용된다. 타이어 코드란 자동차의 안전과 성능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포장도로나 비포장 도로 용도에 따라 종류가 다르다.

타이어코드
타이어코드

아주 쉽게 말하면 자동차의 무게를 바퀴가 지탱하는데 타이어의 척추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무게를 지탱해 줄 수 있는 것이다. 이 타이어 코드의 가격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세계 자동차 두 대중 한대는 효성 첨단소재의 타이어코드가 사용되고 있다. 전 세계 시장 점유율 50% 이상 차지하고 있는 세계 1위 업체이다. 

 

2. 효성 첨단소재 주가 전망

주가가 계속 오르니 증권사들이 앞다투어 목표주가를 계속 상향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지금 이렇게 올랐어도 약 30% 정도는 더 상승여력이 있다고 한다. 수소관련주 중에 가장 상승 여력이 높은 종목으로 판단된다. 증권사들의 평균 목표주가는 80만 원이 넘는다. 가장 높은 곳은 88만 원 가장 낮은 곳은 83만 원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