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암호화폐(가상자산)

솔라나(SOL)코인 급등한 이유 있다 얼마나 더 올라갈까

by Winthemoney 2021. 9. 9.
반응형

솔라나 코인은 3주 안에 300%가 오른 엄청난 코인입니다. 도대체 어떤 코인이길래 이렇게 단기간에 큰 상승을 보였을까요? 솔라나 코인의 상승 동력은 무엇이고 얼마나 더 올라갈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솔라나 코인(SOL) 은 무엇인가?

코인을 분석할 때는 아래의 사항들을 제일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 프로젝트 파악 : 무엇을 하는 코인 인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 시가총액 및 시총 순위 :  코인마켓 캡에서 현재 관심 코인의 시가총액과 시총 순위를 확인한다. 
  • 프로젝트팀(개발) :  프로젝트 수행할 수 있는 멤버들의 기술력이 있는지 와 얼마나 뛰어난지? 
  • 네트워크 , 생태계  :  해당 코인의 생태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네트워크는 어떤지?

솔라나DEFI

 

솔라나 코인은 우선 탈중앙화(DeFi) 설루션을 제공하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Dapp(탈중앙화앱)을 생성하는 데 있어 이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기존의 블록체인 작업 증명(POW), 지분 증명(POS) 방식을 합쳐서 역사 증명(PoH)이라는 일종의 하이브리드 같은 개념을 만들었습니다. 

 

1) 솔라나 코인 상승 한 이유

ⓐ 엄청난 트랜젝션 속도

솔라나 코인이 이렇게 까지 급등한 이유로 꼽히는 첫 번째 이유는 엄청나게 빠른 트랜젝션 속도입니다. 블록체인은 트랜젝션 속도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전문적인 용어들이 나와서 보다 쉽게 표현을 해 보겠습니다. 혹시 비트코인은 실제 처리속도가 느려서 실생활에 쓸 수 없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

 

우리가 쓰는 비자나 마스터카드 같은 신용카드는 금방 결제가 되는데 비트코인은 10분 이상 걸리니 너무 느리다는 이야기죠. 트랜젝션 속도라는 것을 이렇게 그냥 쉽게 받아들이면 됩니다. 간단히 말해 그냥 빠르면 빠를수록 좋은 거예요. 지금은 신용카드에 속도가 밀리는 현실이죠.

솔라나홈페이지

그런데 혜성처럼 나타난 솔라나의 속도는 50,000 transanction/s로 1초에 50,000개의 트랜젝션을 처리할 수 있다 합니다. 이 속도가 얼마나 빠른 것인지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과 비교해 보면 바로 아실 겁니다. 코인의 상용화의 가장 큰 걸림돌이 바로 속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솔라나가 각광받는 이유가 바로 제일 빠른 속도에 있습니다.

신용카드 대표 격인 Visa 각각 24,000이라고 합니다. 금융체계에 가시적인 변화와 코인의 가능성을 수치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속도면에 있어서는 비자보다도 더 빠르며 코인중에서는 아주 독보적입니다. 

코인 종류  초당 처리 개수 
비트코인 3-7
이더리움 15-25
리플 1500

 

ⓑ 솔라나 생태계 , NFT마켓 플레이스 추가

최근 솔라나가 생태계에 가장 뜨거운 NFT 마켓 플레이스 추가했습니다. '솔라나 아트'라고 명칭 하여 오픈하였으며 Degenrate Ape Academy 라는 NFT를 출시했는데요. 놀라운 것은 단 8분 만에 만개가 완판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이것이 가져다주는 의미는 상당하다 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현재 대부분의 NFT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이 정도 양의 트렌젝션이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발생했더라면 아마 막대한 가스비(수수료)와 속도 저하로 온통 마비가 되었을 겁니다. 놀라운 것은 솔라나 생태계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진행되어 모두를 놀라게 한 것입니다. 

 

ⓒ 솔라나 지금 가격 너무 무섭다.

어제 엘사바도로 법정화폐로 처음 공식 사용되는 날이었는데 비트코인을 위시 모든 암호화폐가 급락을 하였습니다. 오늘 반등이 나오는 가운데 솔라나는 20% 넘는 독보적인 상승을 보이면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너무 심하게 올랐기 때문에 이런 코인에 접근하는 것은 아주 위험합니다.

 

어제와 같이 하락 시에 기회였는데 이렇게 빨리 튀어 오르며 반등을 하니 매수 기회를 잡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항상 조정 시 접근이 유효하며 투매 후에 제일 빨리 반등 사는 코인이 상승장에서도 가장 먼저 치고 나갑니다. 

 

솔라나코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