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LG이노텍 주가,아이폰 관련주 중에 최고다

by Winthemoney 2021. 9. 5.
반응형

LG이노텍은 아이폰의 최대 수혜주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부품 업종들은 모두 올해 초 별로 좋지 않은 주가 흐름을 보였으나 아이폰 13 신규 모델 출시가 이달 말로 다가오자 주가가 꿈틀대며 오르고 있습니다. LG이노텍은 아이폰 수혜주의 대표 주식이기 때문에 아이폰과 함께 가는 주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1. LG이노텍 기업 소개

대한민국 최초 전자 부품 기업이며 LG그룹 계열입니다. 우리가 익숙한 LG전자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이 회사의 핵심 비즈니스는 소재 부품 기업입니다. 모바일, 반도체 , 자동차, 디스플레이등에 관한 소재 부품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사업 부분은 아래와 같이 크게 4 부문으로 나뉩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카메라입니다. 아이폰에 들어가는 카메라 모듈이 바로 LG이노텍에서 공급을 합니다.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전자부품

엘지이노텍핵심사업

2. LG이노텍 주가 현황

이노텍의 현재 주가 흐름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과도하게 주가가 하락하며 추세가 무너질 수 있었던 위기가 있었지요.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 반등에 성공하면서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다시 세우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곧 전 고점에 도전할 기세입니다. 역사적 신고가도 갈아치울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최근 주가가 이렇게 기세가 좋은 것은 바로 애플의 아이폰 1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가장 큰 재료입니다. 

아이폰 13의 기대감으로 애플 주가도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우며 시가총액 3,000조를 돌파했죠. 애플 아이폰이 최대 수혜주로써 많이 팔리면 주가도 많이 오른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3. LG이노텍 주가 전망 밝은 이유

✔높아지는 실적 전망 ( 1개월 전보다 16.7% 상향)
MLCC (적층세라믹콘덴서) 경쟁사의 생산 차질 소식까지 들려 반사이익 기대
아이폰 13 9월 공개 효과
애플 카와 협력설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장부품 수요 증가 

 

실적 전망이 계속 상향되고 있습니다. 주가에는 실적이 깡패라는 이야기가 있죠. 주식 시장에서 이것 만큼은 정말 정답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쟁사들이 주로 일본에 있는 회사들인데요. 대표적인 업체인 무라타는 지금 코로나19 때문에 생산차질이 생겨서 공장을 아예 지난 25일 중지했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메인 경쟁사는 '샤프'입니다. 샤프는 지금 생산성이 제대로 나오지 않아 공급에 차질이 있는 모양새라고 하니 엘지 이노텍이 반사 이익을 독톡히 누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리고 애플 카와 LG전자, 이노텍이 협력한다는 설이 돌면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전자가 10% , 이노텍이 6 % 넘게 오르면서 기대감이 솔솔 주가에 스며들며 계속 관심 주로 시장에 이목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아이폰 13 카메라 모듈 때문에 핵심 수혜주로 엘지이노텍이 될 것 같습니다. 휴대폰의 카메라 기능을 계속 강화하는 추세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전장 부품사업에서 부품의 공급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전기 자동차와 앞으로 자율 주행차에 카레라와 센서가 엄청 들어가죠. 전기 자동차는 반도체 덩어리고 온갖 카메라 센서로 도배되어 있다는 것을 상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카메라모듈

 

 

애플카 관련주,애플카 파트너 도대체 누구인가?

애플에서 2025년까지 출시하겠다고 했던 애플 카에 대해서 과연 누구와 애플 카 파트너로 손을 잡을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애플 카 관련 주식들은 애플의 행보에 따라 주가가 들썩이기 때

winthemoney0803.tistory.com

 

 

내가 투자하는 기업의 실적을 확인하는 법

오늘도 주린이 분들을 위해 꼭 필요한 기초지식을 아주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주제는 바로 주식 시작하면 귀에 박히도록 들어 보셨던 기업의 실적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실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