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애플카 관련주,애플카 파트너 도대체 누구인가?

by Winthemoney 2021. 9. 3.
반응형

애플에서 2025년까지 출시하겠다고 했던 애플 카에 대해서 과연 누구와 애플 카 파트너로 손을 잡을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애플 카 관련 주식들은 애플의 행보에 따라 주가가 들썩이기 때문인데요. 애플은 과연 누구와 손을 잡을까요?

 

■ 애플 카 파트너 도대체 누가 되는 것인가?

애플의 행보가 참 궁금합니다. 도대체 어느 회사와 파트너로 애플 카를 만들겠다는 것인지 정말 소문만 무성하기 때문이에요. 그에 따라 애꿎은 주식들만 급등락을 반복하니 피해 보는 주주들도 생겨날 수 있다는 우려가 듭니다. 현대차와 기아차가 대표적으로 애플 카 협력 소문에 급등했으나 정해진 것이 없다는 공시로 주가는 금방 힘을 잃고 말았죠.

애플카-상상도
애플카-상상도

또 애플이 전장산업이 강점인 LG전자와의 긴밀한 협력을 할 것이란 소문에 주가는 엄청 뜨거웠습니다. 당장 내일이라도 애플 카를 LG에서 만드는 것처럼 후끈 달아올랐지요. 오늘 또다시 LG전자와의 협력설이 다시 나와서 주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 주식 또한 연일 신고가 행진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 카는 자율 주행 전기차입니다. 25년도에 출시하겠다고 하는데 애플은 한 마다니로 소프트웨어의 강자이나 자동차 생산 경험이 없으니 하드웨어를 잘 만드는 회사를 찾아 두 가지를 결합한 완벽한 자율 주행 전기차를 만들려는 야심인 것 같습니다. 

애플카컨셉
애플카컨셉

그럼 애플 카 파트너가 빨리 정해져야 할 터인데 파트너 후보사들과 논의만 이루어진다고 하고 무언가 명확히 정해진 결정은 들려지지 않습니다. 그럼 그래도 가장 유력한 후보군을 예상해서 그 기업을 미리 선취매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것 같은데요. 어떤 기업들이 있을까요?

 

1. LG전자

애플 카 파트너의 유력주자인 LG전자를 빼놓고 말할 수 없죠.  애플과의 협력설이 올 초부터 나았었고 그로 이내 주가가 거의 2배 올랐습니다. LG가 유력하게 떠오르는 이유는  LG가 자동차 부품사 마그마와 합작한 LG마그마를 통해서 애플 카를 만든다는 예상에 무게가 실린 겁니다. 

LG전자
LG전자

2. 현대, 기아차

현대차보다 기아차가 애플 카에 대한 완성차 생산을 할 것이란 관측이 우세했었죠. 결론적으로 올해 애플 카 협력설 덕분에 현대, 기아 주가는 최고점을 찍었었고 아직 결정된 것 없다는 공시에 지금은 소강상태에서 힘을 못 쓰고 있습니다.

 

현대기아는 미국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고 게다가 제조공장이 현지에 있기 때문에 애플에 선점을 받을 확률이 꽤 된다고 생각해요. 만약 다시 협력 파트너로 결정된다는 소식이 들리면 단 번에 전 고점을 갱신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현대기아차-주가
현대기아차- 주가

3. 일본 도요타 , 중국 업체들

한국 회사만 접근하는 줄 알았던 애플이 일본의 도요타 자동차에도 방문했다고 합니다. 완성차 업체를 방문했다는 것은 우리 현대차나 기아차를 제치고 협력 파트너로 구상하기 위한 목적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애플 자신들의 프로젝트에 맞는 최적합한 회사를 찾기 위해 여기저기 논의하고 다니는 것 같습니다. 그 외 중국 업체들과 배터리 관련해서도 협의를 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애플이 진짜 자동차를 출시할 까 하는 의구심이 시장에서 많이 나왔었으나 이제 자동차를 만드는 것은 정해진 수순에 들어갔다는 생각이 들고요. 이런 메가 프로젝트의 수행을 위해 반드시 애플 카 파트너는 필요충분조건인 것입니다. 과연 어떤 회사에 애플이 손을 내밀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