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믿음이 가는 주식 믿음이 안 가는 주식

by Winthemoney 2021. 3. 16.
반응형

사실 주식을 오래 가져가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데 그냥 말만 한다. 

무조건 가져가라고 한다.

 

그런데 누군들 자신이 보유하고 싶은 주식을 오래 가져가고 싶지 않을까? 내가 경험한 바에 따르면 오래 못 가져가는 이유는 딱 하나이다.

 

계속 오르면 다 가져간다. 계속 올라가니깐.

떨어지기 때문에 못 가져가는 거다.

 

올라갔다 떨어지면 고통이 심하기 때문에 내가 잃은 것 같은 느낌 때문이다. 

 

그래서 고민을 해 보면 딱 한 가지가 나온다.

내가 내가 보유한 주식에 믿음이 있는지 말이다. 

 

우린 내가 믿는 것에 대해서는 봐주고 기다려주고 그리고 지원도 해 준다.

그럼 그 믿음의 근본은 무엇일까?

바로 잘 알기 때문이다. 

내가 잘 알면 믿음이 생기고 믿음이 생기면 기다려 줄 수 있는 인내심이 생긴다. 

 

긴 말 필요 없다.

요즘 같이 주식이 지루하게 할 때에는 다 재미없다. 

하지만 믿음이 있으면 기다릴 수 있다.

다 지나고 나면 수익이다. 

 

내가 가진 주식이 믿음이 가는 것인지,

아님 믿음이 가지 않는 것인지

오늘 하루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온다.

믿음이 없는 주식은 빨리 팔아버리고 심신이 편해지자.

믿음이 있는 주식은 지금 떨어져도 봐 주자.

오케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