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주식에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분들 보세요

by Winthemoney 2021. 3. 15.
반응형

주식 투자를 하면서 가장 큰 목적은 수익을 내는 것이다. 

그런데 단적으로 말해서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다면 무엇이 문제 인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좀 더 쉽게 이야기해보자.

 

내가 사면 주식이 떨어진다. 내가 팔고 나면 주식이 올라간다.

이렇게 매일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면서 주식 시장을 폄하하고 저주하면서 결국 이 시장을 떠나는 사람이 많다.

 

굉장히 재밌는 것이, 내가 사면 왜 주식이 떨어지지?

왜 내가 팔면 주식이 올라가지 ?

 

이 고민을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맞는데 자신의 잘못이 무엇인지 생각은 전혀 할 생각도 없고

무조건 시장 탓 만 하고 운 탓만 하고 포기한다.

우리가 주식을 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수익을 내서 돈을 버는 것인데,

내가 돈을 못 버는 것이지 돈을 벌어서 꾸준히 생활비를 쓰고 있는 전업 투자자들도 굉장히 많다.

 

이런 기술을 몇 달 만에 배울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정을 하는 것부터가 중요하고 내가 왜 

무엇이 모자라서 자꾸 주식에서 돈을 잃는지를 철저하고 냉철하게 들여다볼 자세를 갖자.

 

만약 내 옆에 이런 분들이 있다면,

정말 상담을 해 주고 싶다. 

 

분명히 평범한 내가 겪었던 대로 똑같은 실수를 하고 있을 것이고 그 실수를 인정하고 있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우린 다 똑같고 비슷비슷한 평범한 사람이다.

똑똑하고 잘난척하는 사람들은 주식으로 절대 돈 못 번다.

 

자신의 실수가 무엇인지 궁금하면 앞으로 이어지는 포스팅에 일반적인 실수를 계속 다루도록 할 터이니 주목해 주시기를 바란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