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핵심2종목에 집중하자

by Winthemoney 2021. 9. 5.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가 코로나 백신 개발 기대감에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SK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들의 주가에도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관련 주식들 중에서 향후 주가 흐름이 가장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핵심 2 종목을 선별하였습니다.

1. 👀 왜 SK바이오 사이언스가 아닌 관련주에 집중해야 하는가?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이미 공모가 대비 이미 5배 상승.
      공모가: 65,000원, 현재가:335,000원 

      ▶ 지금은 이미 보유한 그들만의 리그이며 행복을 즐기는 영역)
🤢 9월 중에 공포의 의무 보호예수 기간 풀린다. ( 전체의 68.4% 달함. 기관 물량 폭탄 예상)

1-1. SK바이오 사이언스 주가는 공모가에 5배, 상장가 3배 올랐다. 신규 진입 부담. 

SK 바이오 사이언스는 최근 코로나 백신 국산 1호 개발 성공 기대감에 주가가 고공 행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임상 3상 진행 중에 대조 백신을 구하는 어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문대통령이 직접 대조 백신 확보에 나섰다는 이야기가 전해져서 주가는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 후 주가가 벌써 3배 가까이 올랐기 때문에 지금의 주가 영역은 기 보유한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하고 대신 관련주들 중에 핵심 주식을 찾아 집중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1-2. 9월 중 의무 보호 예수 물량 해제 예정

👀의무보호예수란? 
기업이 IPO(기업공개)를 통해 상장하면 많은 주식을 가진 대주주들이 일정한 기관 동안 주식을 시장에 내다 팔지 못하게 하는 제도이다. 주가 안정을 위한 조치임. ( 주로 기관, 사내 주주조합 등 기업 대주주)

일반적으로 의무보호예수기간이 풀리면  대주주들이 시장에 이익실현을 위해 주식을 내다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예를 들어볼게요. 우리가 휴대폰을 바꾸고 싶어도 약정 기간 동안에는 참는 것이랑 똑같아요. '약정기간' 이게 딱 맞는 표현인 것 같네요.

 

우리도 신 모델이 나오면 엄청 바꾸고 싶지만 위약금 물기 싫어서 약정 기간 끝날 때까지 기다리잖아요. 주식도 주가가 많이 오르면 오를수록 차익 실현의 욕구가 엄청 끓어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무서운 겁니다. 반대로 이런 기간에 이 주식을 사고 싶으면 저가 매수의 찬스가 될 수도 있으니 주식은 항상 팔려는 자와 사려는 자가 공존하는 재밌는 시장입니다.

 

의무보유등록 해제 전후주가-출처-한국예탁결제원,한국거래소

반드시 하락하는 경우만 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위의 '하이브'의 경우를 보시면 됩니다. 보호예수 기간이 끝난 후에 오히려 주가가 더 상승했습니다. 이런 경우가 있으니 100% 하락만 하는 것이라 단정할 수는 없지만 같은 SK 계열사 바이오팜의 주가 하락이 눈에 띄는 것은 어쩔 수 없군요.

 

2.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 

SK 바이오 사이언스 관련주 핵심 2 종목은 바로 SK케미컬과 SK디스커버리입니다. 그 외 유망한 관련주들은 많이 있으나 SK그룹사이며 동시에 가장 우량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너무 많은 종목은 어차피 우리가 다 투자할 수도 없습니다. 오히려 집중력을 분산시킬 뿐이지요. 따라서 개인투자자는 더욱 종목을 압축해서 선택과 집중을 해서 공부하고 분석해야 하겠습니다. 

1. SK 케미칼  2. SK 디스커버리

2-1. SK케미칼 (현재 주가 : 278,000원 ) 

SK케미컬을 탑픽으로 선정합니다. 이유는 바로 SK바이오 사이언스 지분 약 70% 보유한 대주주입니다. 그냥 모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바이오사이언스가 여기서 백신 전문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물적 분할했습니다. 이 이유 만으로도 사이언스 주가가 오르면 같이 쌍둥이처럼 오릅니다. 앞으로도 가지고 있는 지분 가치 만으로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K케미칼

✔ SK 바이오 사이언스 지분 68% 들고 있는 대주주 ( SK바이오사이언스가 케미컬에서 분사함)
✔ 자체 개발 신약 보유 ( 우수한 시장 점유율)

 

SK케미칼

2-2. SK디스커버리 (현재 주가 : 278,000원 ) 

두 번째 종목은 SK디스커버리입니다. 디스커버리는 재무 구조가 뛰어나고 배당 수익률(2% 이상) 좋아서 아주 우량한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순수 지주회사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특히 안정적이 SK가스가 자회사입니다. 그리고 SK케미컬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것도 아주 매력적이지요.

 

단점이자 장점이 '현저한 저평가'라는 점이지요. 지주사 할인이 적용되어도 너무 심해서 시가 총액이 1조가 되지 않습니다. 반면 저평가인 SK케미컬도 3조가 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말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 SK 케미칼 지분 보유
  (SK케미컬이 디스커버리의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 부분 분할해서 가지고 있음)

✔ GAS 사업(에너지) 및 화학 백신, 의약, 부동산 개발 등 사업 분야가 다양
  (이 외 그린 케미컬 사업 , 라이프 사이언스 사업 등 지분법으로 인식.)

SK디스커버리가 보유한 회사&지분 ( SK케미컬, SK바이오사이언스, SK가스, SK플라스마, 휴비스 )
  : 보유 지분 가치만 5조 원 안팎임. 현재 시총은 1조도 안되니 보유지분의 1/5 가격에 거래되고 있음.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
SK디스커버리차트
시세현황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급등,코로나 백신 글로벌 임상 3상 첫 승인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급등 SK바이오사이언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 중인 코로나 백신에 대하여 처음으로 임상시험 3상을 승인받았다. 국내 개발 백신 중에서는 최초로 임상 3상에 돌입함에 따라

winthemoney0803.tistory.com

※본 내용은 투자에 참고를 위한 것이며 투자에 대한 최종 결정과 판단은 본인의 책임에 따르는 것이므로 신중하고 올바른 판단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