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맥도날드 주식 인기있는 이유

by Winthemoney 2021. 11. 23.
반응형

맥도날드 주식은 시끄럽지 않게 조용히 상승하면서 올해만 20% 이상 상승 중이다. 대표적인 미국 배당주로써 인기 있는 주식이며 전문가들의 추천을 계속 받고 있다. 맥도날드는 왜 인기가 있고 계속 오르는 것일까? 

 

맥도날드 주식 인기 있는 이유 

맥도날드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스트푸드 체인점을 운영하는 대표적 기업이다. 맥도날드 한 번 이용해 보지 않은 사람 없을 정도로 인기 있는 곳이라 아이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다. 주가도 매우 안정적이며  무려 45년간 배당을 늘려온 고배당주로써 배당소득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주목받는 기업이다. 

 

이쯤에서 궁금한 것이 있을 수 있다. 맥도날드는 누가 뭐래도 건강식품을 파는 곳은 아니다. 쉽게 말해 정크푸드를 팔아서 이윤을 내는 기업이다. 요즘 같이 유기농과 친환경 식품이 인기를 얻고 대세인 상황에서 어떻게 인스턴트 햄버거를 팔아서 계속 성장할 수 있었을까? 오히려 주식 투자하는 사람들의 관심은 더욱 많아지고 그들의 투자자금을 더 많이 끌어모으고 있다면 쉽게 믿어지지 않을 것이다.

 

1. 코로나 사태 이후 식자재 물가 상승

즉, 제품의 생산 원가가 상승하니 비용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

2. 물류 Supply Chain  공급망 물류 비용 상승

3. 주주친화정책(배당금확대,자사주 매입)

4. 소비자 선호도 

5. 드라이브 스루 AI인공지능 자동화 추진

 

배당성장주 

미국 애널리스트들은 현재 맥도날드 주가는 올해 많이 올라서 벌써 253달러인데 향 후 전망은 더 좋게 보고 있다. 전문가들이 맥도날드를 좋게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

 

높은 주가 상승률

우선 배당성장주 치고는 높은 주가 상승률을 그 이유로 들 수 있을 것이다. 미국 시장을 대표하는 미국뉴욕증시와 S&P500지수보다 올해 상승률이 더 크다. 그리고 최근 한 달 새 7% 가까이 상승해 주고 있는 중이다. 비록 가장 인기 있는 나스닥 기술주에는 못 미치는 상승이라지만 배당주로써는 놀라운 일이다. 한국에 만약 3~5% 정도 배당이 나오고 한 해 주가만 20% 넘게 올라주는 배당주가 있다면 당장 매수하고 싶은 기분이 들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매년 배당을 올려주니 정말 좋지 않겠는가? 지금 맥도날드가 바로 그런 주식이라고 할 수 있다. 

맥도날드주가

 

 

 

주주친화 정책

배당금은 주당 1.38달러로 발표했는데 이는 7% 상승한 것이다. 배당금도 늘렸으며 게다가 자사주를 매입하겠다는 소식은 주가 상승에 탄력을 불어넣기 충분하였다. 실적도 주당 2.86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2.53달러 대비 0.33달러 순이익이 늘었다. 

 

높은 소비자 선호도

맥도날드는 전 세계적으로 100개국 3만 9천 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다. 분기당 21억 달러 넘게 벌어들이는 공룡기업이다. 여기다 BTS, 트래비스 스콧 같은 인기 연예인들의 유명세를 활용해서 내놓은 세트메뉴를 한정판 개념으로 마케팅 또한 잘하고 있어 보인다. 실제로도 BTS 인기가 올라가면서 매출도 늘었다고 밝혔다. 


12월 1일 맥도널드를 가지고 있는 주주는 12월 15일에 배당금을 또 지급받게 된다. 분기 배당이 좋은 점은 잊을 만하면 배당을 주니 지루하지 않고 꾸준하게 장기투자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