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마그네슘 부족현상 및 종류

by Winthemoney 2022. 1. 10.
반응형

마그네슘 부족 현상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들을 살펴봄으로써 평소에 일일 권장량만큼의 마그네슘을 잘 챙겨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평소에 마그네슘을 챙겨 먹는 사람이 얼마나 되느냐는 의구심이 들긴 하지만 부족할 때 나타나는 갖가지 질환을 알게 되면 자연스럽게 챙겨 먹게 될 것입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발생했을 거라고는 상상하지도 못했던 증상과 질환들이 있습니다. 뒤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긴 하겠지만 굉장히 범위가 다양하게 나타나서 마그네슘이 부족한 원인으로 발생했다고 생각하기 힘든 것입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

1. 불안장애

평소에 마음이 불안해서 안절부절못하고 매사에 집중하기 힘들다면 불안장애에 시달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불안장애가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생겼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 보셨나요? 평소와는 다르게 조그만 일에도 조마조마하고 신경이 계속 쓰인다면 혹시 마그네슘이 부족한 것은 아닌지 점검해 봐야 합니다. 

 

마음이 불안하면 뒤이어 나오는 부작용이 바로 불면의 밤을 보내는 것입니다. 불면증만큼 사람을 괴롭히는 것이 없을 정도로 겪어본 사람만 안다고 하는 심각한 질환입니다. 마그네슘은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생리학적으로 근육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분이 나아지는 것인데요. 불안장애를 겪고 있다면 마그네슘만으로도 많은 개선을 얻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2. 만성피로

자도 자도 피곤하고 쉬워도 피곤하다면 혹시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다른 영양소는 충분히 섭취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마그네슘을 놓치고 있을 수 있는 것이지요. 실제로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환자들이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마그네슘 섭취를 하게 되면 피로도가 완화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마그네슘에 의존해서 피로를 해소하려고 하면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3.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

평소와는 다르게 다리에 쥐가 자주 발생하는 다리 경련이 심해지고 있다면 마그네슘 부족 현상이 발생했을 수도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운동 중이나 수면 중에 쥐가난 다면 굉장히 고통스러울 뿐만 아니라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조그맘 움직여도 다리 경련이 자주 발생한다면 마그네슘을 섭취해 보십시오. 

 

4.  근육통

조금만 움직이거나 운동을 해도 근육통이 심해지고 있다면 이것도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이쯤 되면 전혀 연관성이 없을 것 같은 것들이 마그네슘과 이어지고 있다는 것을 아시고 적잖이 놀라셨을 수 있겠습니다. 마그네슘이 근육을 이완시킨다는 것을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근육이 뭉쳐서 발생하는 근육통을 완화시켜 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해 준다면 근육통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5. 고혈압

표준 혈압을 유지했었는데 최근에 계속 혈압이 높아지고 있다면 특별히 체중이 급증한 것도 아니고 스트레스받는 일도 없었다면 마그네슘 부족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혈압이 올라가는 것은 너무 다양한 원인이 있기 때문에 마그네슘만 섭취한다고 혈압을 떨어뜨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일반적인 혈압 상승 원인이 없을 때는 마그네슘도 하나의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

마그네슘과 칼슘을 같이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높아진 혈압을 내려주어 진정시키는 효과로 인해 고혈압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방법

비타민처럼 손쉽게 구해서 영양제로 먹어야 하는지 음식으로 섭취해야 하는지 병원에서 처방받아야 하는 전문의약품인지 정리가 잘 안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마그네슘은 종류가 여러 가지입니다. 한 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아무거나 먹는다고 본인의 질환이 무조건 개선된다고 기대하기도 힘듭니다. 

 

따라서 나에게 맞는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마그네슘
마그네슘

1)말레산 마그네슘

근육통이나 다리 경련 등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효과가 좋은 마그네슘입니다. 눈이 떨리거나 입술이 떨리는 증상에 마그네슘 부족이 기인한다는 것은 이제 유명합니다. 이때 찾는 것이 바로 말레산 마그네슘입니다. 

 

2)칼레이트 마그네슘

마그네슘을 섭취했을 때 위장장애를 겪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칼레이트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같은 위장장애를 피할 수 있으니 잘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3)트레온산 마그네슘

두통이 있거나 흡수율이 뛰어난 마그네슘을 찾는다면 바로 트레온산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 종류 중에서 뇌세포에 가장 잘 전달되고 높은 흡수율 덕분에 위장장애를 일으키는 빈도도 매우 적습니다. 

 

4)타우린산 마그네슘

혈압이 높아서 걱정이라면 바로 타우린산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됩니다. 타우린 산도 위장장애를 잘 일으키지 않습니다. 혈압뿐만 아니라 혈당까지도 개선시키고 안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구연산 마그네슘

가장 싸고 보편적인 마그네슘이 바로 구연산 마그네슘입니다. 이 또한 위장장애가 적은 편에 속하고 그냥 편안하게 마그네슘 영양소 보충하는데 필요하다면 이것이면 충분합니다. 특정한 질환이 있어서 치료하려는 목적보다는 단순 보충 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DHD 증후군 증상 및 치료방법

성인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장애라고 불리는 ADHD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말이 좀 많이 어려워서 그렇지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1.ADHD 주요

winthemoney0803.tistory.com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 3가지

건강 검진을 받고 결과표를 보면 항상 헷갈리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에 관한 것인데요. 왜냐하면 수치가 두 가지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HDL, LDL 두 개로 나타나는데 결론은 HDL 콜

winthemoney0803.tistory.com

 

 

로즈힙 퓨레주스효능 부작용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로즈힙을 아시나요? 장미열매라고도 부르며 바로 꽃잎 아랫부분에 둥근 부분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그 생김새가 꼭 엉덩이 모양을 닮아서 로즈힙이라는 재밌는 이름이 붙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플리 증후군  (1) 2022.01.12
번아웃 증후군 자가 진단 및 극복하는 방법  (2) 2022.01.11
백혈병 초기증상 원인 생존율  (1) 2022.01.09
HDL 콜레스테롤 높이는 방법 3가지  (2) 2022.01.08
등산 효과  (2) 2022.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