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서리태 효능 7가지

by Winthemoney 2021. 12. 20.
반응형

서리태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풍부한 영양소로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서리태를 어떻게 먹어야 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이 뛰어난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서리태 효능-뼈 건강

서리태에는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이라고 하면 멸치나 우유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콩 종류인 서리태에 칼슘이 풍부하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칼슘은 뼈의 밀도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한 마디로 뼈를 만드는 성분이자 그것을 유지하는 필수 영양소인 것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점점 칼슘이 뼈에서 빠져나가면서 심해지면서 골밀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서리태
서리태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기 이후 골밀도가 급속도록 저하되면서 골반 같은 곳에 구멍이 송송 뚫리는 골다공증까지 찾아오기도 합니다.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서리태는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2. 서리태 효능-이뇨작용

서리태를 섭취하면 풍부하게 함유된 칼륨 성분으로 인해 소변을 자주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바로 이뇨작용을 하는 것인데요. 이뇨작용을 하면 어떤 것이 좋을까요? 신장이 나빠서 소변을 잘 보지 못하는 분들은 몸이 퉁퉁 붓는 부종을 겪게 됩니다. 서리태의 이뇨작용은 이렇게 신장이 건강하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3. 서리태 효능-근육 강화 및 다이어트

콩에는 단백질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해서 얻는 이점이 있습니다. 바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단백질이란 것입니다. 이는 배가 금방 부르게 해 주어 과식을 막아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4. 서리태 효능-치매예방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은 에스트로겐이 줄어드는 폐경기 여성들에게 찾아오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서리태 효능-탈모예방

콩 종류는 예로부터 탈모에 좋은 것으로 소문났었습니다. 콩을 먹으면 머리가 자란다고 할 정도로 유명하지만 사실 흰쌀밥을 주로 먹는 현대인들은 콩 섭취가 아주 적은 게 사실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서리태는 모발 성장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머리가 빠지지 않게 하려면 모근이 튼튼해야 합니다. 모근을 강하게 만들어 주고 머리카락이 힘 있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6. 서리태 효능-혈액순환

서리태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액순환이 잘되어야 건강하다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면 앞서 말한 탈모에도 효과가 있으며 새치로 걱정하는 분들도 시름을 덜 수 있다고 합니다. 혈관 내에 있는 찌꺼기가 쌓이면 동맥경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콜레스테롤 관리를 해야 합니다.

 

서리태는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춰지면 대표적인 성인병인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게 됩니다. 

 


 

 

로즈힙 퓨레주스효능 부작용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로즈힙을 아시나요? 장미열매라고도 부르며 바로 꽃잎 아랫부분에 둥근 부분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그 생김새가 꼭 엉덩이 모양을 닮아서 로즈힙이라는 재밌는 이름이 붙

winthemoney0803.tistory.com

 

 

양배추즙의 효능 부작용

양배추를 먹으면 몸에 좋다는 것은 알겠는데 보다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바로 즙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 가능하지만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건강을

winthemoney0803.tistory.com

 

 

얼굴이 붓는 이유 와 붓기 빼는 방법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 퉁퉁 부은 얼굴 때문에 놀란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부은 얼굴을 보노라면 컨디션도 더 안 좋아진 것 같고 외모도 걱정되며 여러모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오늘

winthemoney080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