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즈힙 퓨레주스효능 부작용

by Winthemoney 2021. 12. 20.
반응형

요즘 한창 뜨고 있는 로즈힙을 아시나요?  장미열매라고도 부르며 바로 꽃잎 아랫부분에 둥근 부분을 지칭하는 것입니다. 그 생김새가 꼭 엉덩이 모양을 닮아서 로즈힙이라는 재밌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로즈힙 퓌레 주스는  로즈힙 속에 들어 있는 장미 씨를 재료로 주스로 만들어 섭취하기 편리하게 만든 것입니다.

 

로즈힙 퓨레 주스 효능 

로즈힙 퓌레 주스를 만들 때는 우선 로즈힙을 건조한 후에 주스로 만듭니다. 신선한 로즈힙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피부미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관절염이 있거나 수술 후 통증을 완화시키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로즈힙은 들장미의 열매이며  강한 신맛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오일과 화장품 원료로 쓰이지만, 차나 잼, 퓌레, 퓌레 주스 등을 만들어서 먹기도 합니다. 

 

 

피부 미용 효과

로즈힙은 젊음의 묘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서 과일 중에서 으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과 비교하면 약 60배나 많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 및 생성해 줌으로써 피부에 멜라닌 색소 침착을 예방해줍니다.

콜라겐은 성인이 되면 점점 우리 몸에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콜라겐은 쉽게 말해 피부를 지탱해 주는 대들보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됩니다. 피부 속 진피에 위치하면서 피부를 지탱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만약에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피부는 처지게 되며  주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로즈힙은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탁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있어 피부 세포의 노화를 지연시키며 평소 피부가 처지지 않도록 탄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로즈힙 퓌레 주스 가 유명해진 것이 바로 건강한 좋은 피부를 원하는 사람들의 열렬한 지지가 있는 이유입니다.

 

안구 관련 질환 예방

현대인들은 수많은 전자기기에서 하루 종일 눈을 떼기가 힘들 정도로 붙들고 살고 있습니다. 그만큼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그중에 눈이 건조해지는 안구건조증은 정말 너무 흔한 질병입니다. 

인공눈물을 가지고 다니면서 점안을 하는 분들을 참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라면 로즈힙 퓌레 주스를 드셔야겠습니다. 비타민 폭탄이라는 별명답게 비타민A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A의 역할은 빛이 눈의 시신경으로 전달되고 그다음 뇌로 전달할 때 쓰입니다. 결국 우리 시력이 나빠지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이고 만약 결핍현상이 나타나면 바로 안구 건조증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심해지면 야간에 보이지 않는 야맹증 등을 일으키며 상태가 심각해지게 됩니다. 

면역력 향상

로즈힙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비타민C의 역할 중에 백혈구를 활성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백혈구는 우리 몸을  감기 같은 바이러스 및 세균의 침범하면 이를 공격하고 무찔러서 병균에 감염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바로 신체 면역력을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강력한 기능을 하는 백혈구의 활동을 촉진시킴으로써 결국 면역력을 향상해 주는 것입니다. 

 

체력 보충 기력 강화

과거 남아메리카 사람들한테는 생존과 활력의 상징으로 여겨졌을 만큼 충만한 생활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식품으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 

로즈힙을 얻기 위해서는 장미가 피고 난 후에 열매를 사용하는 것이라 기다림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먼저 꽃이 피고 지고 그다음 수확해야 합니다. 바로 이 때문에 다시 젊어졌다는 의미를 갖고 '젊음의 묘약'이라는 별칭이 생긴 것입니다.

항산화 효과 , 다이어트 효과 

로즈힙은 항산화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루비잔틴과 항염효과가 뛰어난 필로 퀴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티리노시드 성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로즈힙은 여러 가지 형태의 먹기 편하도록 다양하게 섭취 가능합니다. 로즈힙 퓌레 주스뿐만 아니라  잼, 수프, 차 등으로 선호하는 형태로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로즈힙 먹는 방법으로는 차로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다이어트 효과

특히 하체비만과 올챙이배를 가지고 있는 많은 중년 이후 분들은 복부와 하체 허벅지 등으로 쌓인 지방으로 배만 볼록하고 대신 팔과 다리는 가늘어져서 올챙이 형태가 되고 맙니다. 또는 전체적으로 비만인 분들은 피하지방보다 내장지방을 먼저 줄이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로즈힙에 함유되어 있는 '티리로 사이드' 성분이 복부에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내장지방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도와줍니다. 결국 내장지방을 감소시켜서  체중감량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가장 근심 걱정인 뱃살에 효과가 있다고 하니 그렇게 인기가 많은 것입니다. 

 

항암 효과

로즈힙은 유방암 치료제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독소루비신이라는 성분이 암세포 성장과 퍼져나가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나고 암세포를 억제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유방암 세포가 잘 전이되는 뇌에서도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항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받으면 사람의 몸은 스트레스에 대항할 수 있는 호르몬 수치가 올라가게 됩니다.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로즈힙 퓌레 주스를 꾸준하게 마신다면 분명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바로 비타민C가 스트레스를 이겨낼 수 있는 호르몬의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풀리게 도와주는 것입니다. 매일 비타민C를 꾸준히 먹는다면 스트레스를 이겨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로즈힙 퓨레주스 부작용

과다하게 복용하면 바로 복통이나 설사를 발생시킵니다. 이것은 비타민C와 식이섬유를 과하게 복용하면 나타나는 부작용입니다. 로즈힙은 대단한 부작용이 없는 매우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권장량은 하루 1~2잔 정도이며 적정량을 드시면 전혀 문제없습니다.

만약 소화기관이 약하신 경우에는 일부러 섭취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임산부, 수유부는 아직 어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지 정확히 밝혀진 것이 없으므로 로즈힙 퓨레주스 섭취는 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장 질환을 앓고 있다면 결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섭취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최근 많이 인기를 얻고 있는 로즈힙 퓨레주스의 효능과 부작용을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도 무엇이든지 과하게 먹으면 항상 부작용이 따르는 법이니 적절하게 섭취하고 꾸준하게 드셔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