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코로나 증상순서

by Winthemoney 2021. 12. 2.
반응형

오늘 포스팅은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전 국민의 80%가 백신을 접종했고 고위험군 대상으로 부스터 샷까지 접종하고 있으나 새 변종 바이러스까지 등장하면서 계속 긴장을 늦출 수가 없는 형국입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를 알아야 하는 이유

코로나 공포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백신과는 상관없이 감염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염 환자가 하루 2천 명에서 3천 명 그리고 5천 명까지 넘게 발생하면서 이제 언제 어디서 감염이 될지 모르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러나 어떤 질병이든지 초기에 발견되면 그만큼 빠른 대처를 할 수 있으며 환자도 고통을 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를 정확히 알고 이와 유사한 증상이 발현된다면 서슴지 말고 진단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은 총 5가지 증상이 순서대로 나타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온을 쟀을 때 37.5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하면서 마른기침을 시작하고 점점 목구멍이 아파옵니다. 즉 몸에서 열이 나고 기침을 하고 인후통을 느끼게 되니 감기에 걸린 것으로 오인하고 별 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차도가 있는 것이 아니고 두통까지 생기기 시작하고 설사가 나오기 시작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을 의심해야 합니다. 

 

발열-> 마른기침-> 인후통-> 두통-> 오심/구토-> 설사

1) 발열

첫 번째 증상인 발열은 보통 감기에 걸렸을 때는 먼저 기침을 하면서 목이 아프다가 열이 나는 순서가 있을 수 있는데 코로나의 경우에는 갑자기 그냥 열이 올라가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순서가 발열이 먼저라면 감염을 의심해야 하겠습니다. 실내 장소에 입장할 때 항상 열체크를 가장 먼저 하는 것은 그만큼 발열 유무가 굉장히 중요한 판단 기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열체크하는남자
열체크하는남자

2) 마른기침

두 번째 증상은 마른기침을 하는 것입니다. 영어로는 Dry Cough 하고 합니다. 기침이 Dry 하다는 것은 한 마디로 제대로 나오는 것이 아니고 '헛기침'이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기침 소리를 들어보면 평소 감기 걸렸을 때와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커커 커커" 하는 듯한 약간 답답한 느낌의 소리와 비슷합니다. 

기침하는할아버지
기침하는할아버지

3) 인후통

세 번째 증상은 목구멍이 아픈 인후통이 나타납니다. 환절기에 흔히 감기에 걸리게 되면 몸도 으슬으슬하게 떨리면서 오한도 오고 머리도 아파옵니다. 차츰 근육통까지 오면서 몸살감기를 앓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에 감염되면 발열과 기침 이후 세 번째로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인후통'입니다. 인후통이 오면서 감각 기관이 둔해져서 냄새와 맛을 느끼는 것이 전과 다르다면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 

인후통을느끼는여자
인후통을느끼는여자

4) 두통

네 번째 증상은 인후통과 함께 나타나거나 바로 뒤에 찾아오는 두통의 특징은 오심, 구토 증상이 나타납니다. 오심이란 메스꺼움으로 구토를 하고 싶게 만드는 것으로 고통스러운 증상입니다.  

두통을느끼고-머리를-부여잡는-남자와여자
두통을느끼고-머리를-부여잡는-남자와여자

5) 설사

마지막 증상으로 나타나는 것은 설사입니다. 심한 독감에 걸렸을 때도 설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장기능이 약해지는 것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코로나 감염에 의해 컨디션이 떨어지면서 대장 기능이 저하되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를 자세히 알아보았지만 감염환자들 모두 100% 이런 순서로 증상이 발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 코로나 확진을 받았는데 전혀 증상이 없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무증상 환자'들은 자신이 지금 정상적인 상태로 착각을 하고 마음대로 외출도 하며 결국 바이러스를 퍼뜨리고 다닐 수가 있는 것입니다.

기침하는남자와여자


정확히 말하면 무증상보다는 가벼운 경증환자였을 가능성이 높고 감기에 걸린 것으로 착각하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지금 같은 시기에는 가벼운 감기 증상이 조금만 나타나도 꼭 병원에 가서 코로나 검사를 받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내가 문제가 아니라 내 주변의 소중한 가족과 이웃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굴이 붓는 이유 와 붓기 빼는 방법  (0) 2021.12.08
디지털 탄소다이어트 탄소중립 주간  (2) 2021.12.06
12월 제철 해산물 과 횟감  (2) 2021.12.03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3) 2021.12.02
기미 없애는 방법  (6) 2021.1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