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기미 없애는 방법

by Winthemoney 2021. 11. 24.
반응형

노화현상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노화를 늦추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이겠죠. 노화현상이 제일 먼저 나타나는 곳은 바로 우리의 얼굴 피부입니다. 기미와 잡티는 얼굴 노화의 대표적인 현상으로 손꼽힙니다. 오늘은 기미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미가 생기면 노화가 심해 보인다

 많은 분들이 피부의 기미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십니다. 아마도 얼굴이 밝고 화사하면 젊어 보이는 데 기미와 잡티 같은 것이 생기면 전체적 얼굴 피부톤이 어두워지면서 활력도 떨어져 보이고 늙어 보이기 때문일 겁니다. 이는 기미가 많이 끼여있으면 전체적으로 흐려져 보이는 피부가 더욱 노안으로 보이게 만들며  마음의 스트레스까지 불러일으키는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기미가 생기는 원인

기미가 생기는 것이 무엇이 그리 중요하다고 생각하실 분들이 있을 수 있으나 피부 안색은 사회생활에 있어 대인관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며 개인의 첫인상을 좌우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기미가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호르몬, 유전, 자외선 노출 등이 있기에 안 생길 수는 없습니다. 

 

기미 없애는 방법

우리 몸은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노화현상이 오고 깨끗했던 피부에 여러 각질이나 잡티 점 등 많이 것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노화현상으로 인해 피부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앞서 말한 대로 아예 안 생기게 할 수는 없고 기미가 잘 생기지 않도록 예방을 해야 합니다. 

 

선텐을 줄이세요.

여름 뜨거운 해변에 가면 선텐을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검은 구리 빛의 피부는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선사해 주는 대신 많은 부작용도 감안해야 합니다. 우리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피부 색소 침착 현상을 불러일으켜서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미를 생기게 할 수 있는 원인이 되므로 자제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줄이세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우리 피부는 매우 민감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이 간지럽다든지 뾰루지 같은 것이 생기면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게 됩니다.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정신력을 갖추는 것이 기미를 줄이는 첫걸음입니다. 

 

자외선 차단제 필수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르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4계절 태양이 있는 곳에는 외출 시에 필수입니다. 물론 챙겨서 꼬박꼬박 바르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럼 자외선을 직통으로 맞는 것 만이라도 피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모자나 양산 같은 경우도 좋은 예가 되겠네요. 자외선을 받으면 멜라닌이 생성되고 색소 침착이 일어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한번 바르고 끝나는 것이 아니고 2~3시간 간격으로 계속 덧 발라주어야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부 청결 각질 제거

어떻게 보면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피부를 청결하게 해 주지 않으면 각질이 계속 쌓이게 되고 피부는 점점 어두워지게 됩니다. 각질층이 쌓이면서 안색이 흐려지는 것이지요. 그렇다고 각질을 너무 자주 제거하면 피부가 심한 자극을 받아 얇아지는 부작용이 있으므로 자극이 덜 가는 각질제거제 등을 이용해서 꾸준히 관리해 주면 좋습니다. 피부톤을 밝게 미백의 목적으로는 각질 제거가 좋습니다. 

 

물을 많이 드세요

의외로 물을 정말 조금밖에 드시지 않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은 하루에 최소 1리터 이상은 마셔줘야 하며 피부 기미를 없애고 싶다면 충분히 드셔야 합니다. 물은 드시지 않고 커피는 하루에 몇 잔씩 마신다면 오히려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우리 몸의 수분은 더욱 부족해지게 됩니다. 탄산음료도 마찬가지 이므로 오늘부터 물 충분히 마시는 것이 피부에 수분 공급을 해 주는 것임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잠을 잘 주무세요

잠이 보약이란 말이 있습니다. 숙면을 취한 날과 그렇지 않은 날의 피부를 거울로 비교해 보면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야근이나 게임, 회식 등으로 수면을 충분히 취하지 못하면 제일 먼저 피부로 나타난다는 것을 아셔야 겠습니다. 피부 세포는 밤 10시 에서 새벽 2시 사이가 골든 타임이라 합니다. 바로 피부 재생이 일어나는 시간입니다. 피부 세포들이 충분히 새로 태어나기 위해서는 이 시간에는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얼굴이 붓는 이유 와 붓기 빼는 방법  (0) 2021.12.08
디지털 탄소다이어트 탄소중립 주간  (2) 2021.12.06
12월 제철 해산물 과 횟감  (2) 2021.12.03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3) 2021.12.02
코로나 증상순서  (2) 2021.12.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