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배터리 소재 최고 기업

by Winthemoney 2021. 9. 9.
반응형

에코프로 비엠은 세계 1위의 양극 소재 기업입니다. 모기업 에코프로에서 물적 분할로 탄생한 기업으로 국내 삼성 SDI,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소재를 공급을 통해 판매 실적이 급증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에코프로비엠의 주가 전망이 아주 좋아 보입니다.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비엠 - 세계 1위 양극소재 기업

전기차 시장의 급속한 발전이 예상됨에 따라 양극재 시장 또한 크게 확대될 것이므로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은 아주 밝다고 할 수 있는데요. 기대가 더 큰 것은 기술력이 하이 니켈계 양극 소재 부품을 제일 먼저 개발하고 양산화한 세계 1위 양극소재 기업입니다.

 

에코프로비엠

배터리의 양극재와 음극제는 충전되는 속도와 용량, 내구성 등을 결정하는 소재입니다. 양극재 음극재 중요한데요 에코프로 비엠은 바로 양극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왜 배터리에 이 소재들이 중요한지 간략히 살펴보죠.

 

배터리작동원리

양극재 

배터리를 만드는 4대 원재료 중 하나 인데요. 배터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오래가야 하는 것이죠 그럼 많은 용량(Capa)을 담을 수 있어야 합니다. 바로 성능과 용량을 결정하는 핵심 재료입니다. 

음극재

배터리의 충전 속도와 수명을 결정합니다. 

에코프로비엠

 

✔ 에코프로비엠 주가 전망

주가전망

꾸준한 호재 발생

SK이노베이션과 10조 원 상당의 전기차용 하이니 켈 양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

좋은 소식이 오늘 들여왔습니다. 2026년까지 무려 10조 원에 대한 공급 계약의 체결이므로 굉장한 소식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계속 주요 공급사들과 장기 공급에 관한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해주며 앞으로도 수주 잔고에 대한 우려는 불식시켜 주고 있습니다. 오히려 부족한 설비 Capa를 증대시키는 부분에 회사가 집중하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돈 잘 버는 기업 

기업을 분석할 때 무엇보다 제일 먼저 보아야 할 것은 EPS (주당순이익: Earning Per Share)입니다. 회사는 장사를 잘해야 하고 이익을 잘 내야 하겠죠. 그래서 결국 벌고 있는 수익이 계속 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아주 단순하게 EPS가 매년 증가하는 기업을 고르면 전혀 걱정을 안 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전 년 대비 올해 2배 증가가 예상됩니다. 한 마디로 돈 잘 버는 기업이 최고입니다. 

 

 

오버슈팅 구간 진입 - 신규 진입은 자제

 

현재 주가는 매우 탄력적으로 급등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각종 호재가 받쳐 주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형국이지만 오늘 SK공급 관련 대형 호재가 터지면서 장 중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규로 접근하는 것은 자제가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에코프로비엠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조정을 기다렸다가 20일선이 올라올 때까지 기다려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코프로비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