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비상장주식 거래사이트는 이곳이 가장 안전하고 좋습니다.

by Winthemoney 2021. 9. 4.
반응형

최근 공모주 열풍이 불면서 청약을 했지만, 많은 주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빈번하죠. 그래서 유망한 주식을 상장 전에 미리 거래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상장 주식을 가장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거래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1. 비상장 주식은 K-OTC 시장에서 거래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주식 거래하는 방법을 먼저 익히듯이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사설 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중개업자(딜러) 들을 이용해서 거래하는 방법 그리고 마지막은 직접 판매자와 만나서 거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비상장 주식 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증권플러스, 38 커뮤니케이션, 서울 거래소 , PSTOCK, JSTOCK  )
  • 중개업자(딜러)를 이용하는 방법
  • 직거래 : 직접 판매자와 만나서 거래하는 방법

K-otc
K-OTC

1) 'K-OTC 시장'이 공인된 가장 안전한 비상장 주식 거래 사이트입니다.

비상장 주식을 거래하는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방법은 'K-OTC 시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K-OTC 시장 왜 안전한가?

과거에는 비 상장 주식은 제3시장이라고 해서 '프리보드' 시장이란 명칭으로 거래할 수 있던 것이 2014년에 K-OTC 시장으로 정식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즉, 국가가 금융투자협회에 속해 있는 증권사와 자산운용사가 출자해서 함께 만든 사단법인이니 국가가 공인한 시장입니다. 

기본적으로 비상장 주식은 우리에게 낯선 분야입니다. 잘 모른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무엇보다 안전을 가장 중시해야 합니다. 

 

2)'K-OTC 시장'이 가장 편리한 비상장 주식 거래 방법입니다. 

 K-OTC 시장  편리한가?

주식 거래를 할 줄 아시는 분은 그냥 K-OTC에서 비상장 주식 매수하면 됩니다. 주식 거래할 때 모바일 MTS를 많이 이용하시죠? 비상장 거래도 똑같습니다. 장이 열리는 시간에 똑같은 방법으로 매수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쓰시는 증권사 모두 되니 따로 계좌를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키움증권을 예를 들어 설명드립니다. 모든 증권사 다 방법은 똑같습니다. 

 

👌 모든 증권사 가능 , 상장 주식 매매 방법과 동일 
  1. 영웅문 S에서 주식항목에서 K-OTC 선택
  2. 현재가 선택
  3. 원하는 종목 조회
  4. 매수,매도 진행

 

K-otc
영웅문S
K-otc
영웅문S-KOTC사용법
K-otc
영웅문S

3)'K-OTC 시장'이 좋은 그 밖의 이유 

가장 많이 사용하는 38 커뮤니케이션과 증권 플러스 같은 사설 사이트가 있습니다. 두 나무와 삼성증권이 합작해서 만든 증권플러스 같은 경우는 거래를 하려면 삼성증권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수수료가 살 때 1% 팔 때 1%입니다. 즉 한번 거래에 거래소가 2%를 가져갑니다. 천만 원을 거래한다고 하면 20만 원입니다.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죠?

 

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비 상장 주식의 가장 큰 특징은 가격이 정해 져 있지 않고 변동성이 매우 큽니다. 즉 파는 사람이 주로 주도권을 갖게 됩니다. 매도자 우위 시장이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사고 싶으면 매도 호가를 지불하고 사야 합니다. 

4)'K-OTC 시장' 가장 큰 약점은 적은 종목 수이다.

이렇게 안전하고 편리한 K-OTC 시장의 최대 약점이 있는데요. 바로 거래할 수 있는 종목 수가 140여 개로 매우 적습니다. 흔히 원하는 큰 대형주들은 없는 경우가 있어서 사설 거래소를 이용들을 많이 합니다. 장외 주식은 약 4,000여 개가 넘고 전체 비상장 거래의 약 70~80%가 사설 거래소 사이트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38커뮤니케이션

원하는 종목이 K-OTC에 없는 경우에 비상장 거래소에서 서로 협의를 통해 직접 만나서 가격 협상 통해 보다 유리하게 거래를 할 수 도 있습니다. 돈이 급한 매도자가 반드시 있기 마련입니다. 거래 사이트에 매물 등록이 되는데 관심 종목을 유심히 조급하지 않게 기다리면서 예의주시 하다 보면 같은 매도자가 가격을 조금씩 낮추는 것을 캐치할 때가 많습니다.

가격을 싸게 매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외 주식, 비상장 주식의 거래에 있어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