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코오롱글로벌 주가 전망,목표 주가 전격 분석

by Winthemoney 2021. 9. 3.
반응형

코오롱글로벌은 실적이 매 분기 급증하고 있습니다. 풍부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향후 몇 년 간은 꾸준한 이익 성장이 전망되므로 주가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설 부문의 이익 성장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으며 주택 공급 확대 정책의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1. 코오롱 글로벌 주가 현황

코오롱글로벌-주가흐름
코오롱글로벌주가흐름

정부의 주택 공급 확대 정책의 수혜를 받는 것은 뭐니 뭐니 해도 건설주들입니다. 택지 대규모 선정이 이루어지면 건설사들의 시장이 커지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특히 3기 신도시 지정처럼 정부에서 공공 물량을 50% 이상 할당하는 정책을 쓰게 되면 일류 브랜드 건설사들은 입찰에 소극적이 되고 이 기회를  중소규모의 건설사들이 누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1. 코오롱글로벌 주가 분석 - 저평가 영역이다.

코오롱 글로벌은 21년 2분기 올해 영업이익이 시장의 컨센서스 대비 33%를 초과하는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습니다. 기업에 있어 실적만큼 중요한 것이 없죠. 실적은 주가에 가장 강력한 모멘텀이자 재료입니다.

1-1. 영업이익 👌EPS 가 꾸준히 증가하는 기업에 투자하라.

 기술적 분석으로 차트를 보는 단기 투자보다 꾸준히 EPS(Earning Per Ratio: 주당 순이익)가 증가하는 기업에 주목해야 합니다. 현재 주가가 23,000원입니다. 주당 순 자산가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1주가 벌어드리는 금액을 약 6천 원이라고 하면 4년이면 시가총액만큼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쉽게 말해 지금 누가 현재 주가로 회사를 사버리면 4년이면 본전 뽑는다는 말입니다. 

EPS증가
EPS증가
어닝서프라이즈

 2. 코오롱 글로벌 주가 전망 

✔ 코오롱 글로벌:  건설(주택) 부문, 신재생에너지 부문(풍력), 해외 자동차 브랜드 사후 사업관리(A/S)

✔ 각 부분의 성과가 가시화되면서 매출과 이익이 급성장하고 있는 안정적인 펀더멘탈 유지.

2-1. 건설 부문 호실적 바탕으로 주가 상승 예상

벌써 올해 수주물량 목표(3조)에 약 80% 수준 (2조 4천)를 채웠습니다. 분양 물량도 대폭 증가하여 작년 8,000세대 목표에 이미 5,400세대를 분양 완료했다고 하니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실적 증가세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주택사진
주택사진

2-2. 주택 사업 외 신사업의 실적 확대

👍 풍력 발전 성과 가시화 전망  
👍 수입차 브랜드 사후 서비스 부문 성장 :  BMW 리콜로 인한 A/S 매출 확대.

코오롱 글로벌은 주택(건설) 사업만 하는 곳이 아닌 멀티 플레이어입니다. 요즘 뜨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인 풍력발전 1위 업체이기도 합니다. 정부의 그린 뉴딜 정책의 수혜주를 받으면서 풍력 발전에 대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관련 수요가 계속 늘어난다면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일등 업체는 브랜드 이미지가 좋기 때문에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노후된 풍력 장비 시설도 신규 시설로 교체되는 사업도 고성장이 기대됩니다. 그리고 해외 자동차 브랜드 BMW의 대량 리콜로 A/S 사업 매출도 확대되는 성과가 빼놓을 수 없네요.

 

풍력발전
풍력발전

 

코오롱 글로벌은 펀더멘탈을 보고 실적이 꾸준히 늘어나는 안정적인 중소형 우량주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주식입니다. 이런 회사는 단기적인 흐름보다 중장기적으로 호흡을 길게 가지고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3. 코오롱 글로벌 주가 목표

증권사의 목표주가는 32,000원을 제시하고 있고 매수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 23,000 대비 40%↑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PER 가 5 정도이고 PBR 1 이 안 되는 저평가 국면에서 양호한 수주 실적 및 건설 부문 외의 신사업에서의 실적도 확대되고 있고 내년이 더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