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펄어비스 주가 방긋 웃는 이유 있었다. 급등 사유 전격 분석

by Winthemoney 2021.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펄어비스의 주가가 어제의 급등(25%)에 이어 오늘도 10% 이상 오르면서 장 중 십만 원을 돌파하고 지금 숨 고르기에 들어가 있는 중입니다. 펄어비스가 이렇게 급등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두 가지로 압축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작 게임 "도깨비(DokeV) " 게임스컴(유럽 최대 게임전시회)"공개 

 

펄어비스 하면 '검은 사막"이란 게임으로 유명하죠.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신작 게임 "도깨비"는 토속적인 브랜드가 한국인들에게는 더욱 친근하게 다가오네요. 신작 도깨비는 게임스컴에 공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의 신작이 기대 이상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고 특히 도깨비, 기와집, 방패연 같은 한국 토속적 친근 캐릭터를 사용하여 한국의 느낌도 살렸다고 합니다.

도깨비가 몬스터를 찾아 떠나는 게임인데 직접 해 보진 않았지만 캐릭터들이 귀엽고 사실적이라 마치 전래동화 속에서 액션 게임을 즐기는 느낌을 받게 되네요.

 

가장 큰 장점은 현실성이 매우 짙은 캐릭터들과 그리고 움직임과 도깨비와 안드로이드 로봇 등의 코믹한 전투 등이 매력포인트로 뽑히며, 실시간 화려한 액션과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이 재미를 더한다고 합니다.

 

기존 게임과의 차별화가 눈에 띄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메타버스 게임이라는 점입니다. 요즘 메타버스 뜨고 있는 거 다들 아실 겁니다. 메타버스라는 가상공간에서 게임이 오픈했다는 사실이 지금의 대세에 편승했다는 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더욱이 회사 말로는 가상세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현실과 넘나들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 점은 모르겠지만 혹시 포켓 몬스터 게임처럼 증강 현실 게임과 유사한 부분이 있는 것인지 한 번 개인적으로 추측해봅니다. 이런 점들이 바로 유저들에게는 정식 게임 출시를 더욱더 기다리게 만드는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매력 포인트 같습니다. 

 

 

펄어비스-도깨비-게임
펄어비스-도깨비-신작게임

 

2. "검은 사막 모바일" 중국 출시 예정

게임 시장하면 중국을 빼놓고 말할 수 없을 겁니다. 펄어비스가 겹 호재를 맞고 있는데요. 펄어비스를 게임계의 인지도를 안겨 주었던 검은 사막 모바일을 중국에서 출시한다고 예고하였습니다. 이미 중국에서 올해 6월 경에 허가를 받아서 주목을 받았는데 지금 도깨비 신작으로 주가가 급등하는 시점에 호재가 더 얹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펄어비스가 중국에 검은 사막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겠다고 계획한 지 2년 넘어서 드디어 현실화가 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무조건 다 게임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니 전략적으로 유저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현지 중국 유저들의 선호 패턴 및 사항들을 연구해 현지화에 주력한다면 성공 확률을 높이고 주가는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입니다. 

 

검은사막-모바일-게임
검은사막-모바일게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