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에이치엘비 나노코박스로 주가 날개 다나?

by Winthemoney 2021. 8.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코스닥 제약 바이오 업체로 유명한 에이치엘비가 최근 코로나 백신 나노 코박스의 글로벌 권리를 인수한 다는 발표 이후로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예방 효과가 최대 96%에 이르며 화이자보다도 좋다고 하니 백신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밀어 올리는 대형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HLB회사-로고
HLB회사-로고

◐ "나노 코박스" 어떤 약인가? 코로나 예방 효과가 화이자보다 뛰어나다?

베트남 나노젠의 나노 코박스의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는 기대감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상용화가 곧 임박하다고 하는데 화이자보다 뛰어나고 최대 96% 예방 효과라면 이제 코로나에서 해방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베트남 호찌민에 있는 나노젠 바이오 회사에서 만든 제품으로 임상 3단계 진행 중이며 참여자가 1만 3천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베트남 정부에서는 오는 9월까지 나노젠에서 신청한 백신 긴급 사용허가에 대해 결론을 내린다고 하니 잘하면 상용화될 시간이 한 달 정도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백신-임상실험
백신-임상실험

 

◑ 에이치엘비가 나노코박스의 글로벌 권리를 인수, 주가 급등

지난 18일 에이치엘비가 나노 코박스의 글로벌 권리를 인수한다고 전격 발표하면서 무려 주가는 15% 오르며 급등을 했습니다. 그 후에도 워낙에 대형 호재라 주가 탄력에 재료로 작용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주가차트
에이치엘비주가차트

 

에이치엘비 주가 전망

모든 백신이 그렇듯이 결과는 100% 완전하지는 않습니다. 임상 중에 아무리 부작용이 적다고 하더라도 실제 백신이 투여되면 또 다른 상황에 직면하기도 하기 때문이죠. WHO에서도 현재 나노 코박스를 검토하고 있다고 하니 만약 인가를 받는다면 화이자, 모더나, 얀센 같이 또 하나의 글로벌 코로나19 백신이 탄생하게 되겠네요. 그럼 에이치엘비의 주가도 더 탄력을 받게 될 것 같습니다.

 

주가에 구체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사항들이 또 있습니다. 일단 베트남 정부에서는 자국의 백신 개발에 매우 우호적이기 때문에 긴급 사용 가능은 매우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주가를 밀어 올리기 위해서는 향 후 실적 전망이 중요한데요. 아직 백신 접종이 매우 부족한 주변 아시아 국가들의 수요를 생각해 보면 판매 시장은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되니 실적은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오히려 안전성과 유효성만 제대로 입증이 된다면 그 파급 효과는 어마어마하게 될 것 같습니다. 

 

주가를 떠나 많은 분들이 코로나19의 종식을 너무나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 실정이죠. 빨리 예방 효과가 뛰어난 백신이 출시되어 마스크도 벗고 코로나의 공포에서 탈출하고 싶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에 참고를 위한 것이며 투자에 대한 최종 결정과 판단은 본인의 책임에 따르는 것이므로 신중하고 올바른 판단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