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기다리던 카카오페이 10월 상장도 반가운데 공모가 까지 낮춘다.

by Winthemoney 2021.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윈더 머니입니다.

지난번 카카오 뱅크의 화려한 코스피 상장 이후에 그 후속으로 또 기대되는  카카오페이가 드디어 10월에 코스피에 데뷔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10월이면 두 달도 안 남았습니다. 거기다가 공모가까지 처음 제시했던 가격보다 낮춘다는 계획이니 더욱 관심이 뜨거워질 것 같습니다. 

■ 카카오 페이 상장 주진 일정

카카오페이상장일정
카카오페이상장일정

카카오페이는 10월 중에는 수요예측을 하고 일반 청약을 마치게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우리 생활 속에 이미 깊숙이 자립자고 있습니다. 결제와 송금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험, 투자, 대출 등 카뱅처럼 금융 플랫폼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매도했으니 이제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알아보자

카카오 뱅크 매도했으니 이제 카카오페이 청약 알아보자 요즘 개인 투자자들이 조금 신이 났다. 대어급 공모주에 청약하면 계속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이다. 오죽했으면 국민재난지원금 받

winthemoney0803.tistory.com

 

카카오페이 상장을 기대하는 이유도 같은 금융 플랫폼이자 형제나 마찬가지인 카카오 뱅크의 성공적인 IPO와 화려하게 증시에 입성한 결과 때문입니다.  고평가 논란이 있었지만 단순한 금융의 이미지를 혁파하고 플랫폼의 성장성을 탑재하여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시장의 인정을 받고 있지요. 이런 상황에서 같은 금융 플랫폼인 카카오 페이에 대한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는 겁니다. 

 

현재 카카오페이 가입자는 3,600만 명이라는데 믿어지시나요? 우리나라 인구가 5천만 명이 넘으니 사용자가 70%가 넘네요. 그냥 국민 대부분이 쓰고 있다고 보면 되겠어요. 한 편 연간 거래액은 67조나 된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합니다.  

 

▣ 공모 가격 몸 값을 얼마나 낮출까?

카카오페이가 지금 처음 공모 추진이 아니라 지난달에 추진했을 때의 6만 3,000원~9만 6,000원이었는데 공모 일정이 밀리면서 처음 제시했던 가격 모다 공모가를 얼마나 낮출지도 관심입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이 기대되는 이유

  • 개인 투자자들이 공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우호적인 환경.
  • 무엇보다 최근 상장한 카카오 뱅크의 좋은 주가 흐름.
  • 카카오 그룹에 대한 좋은 이미지
  • 카카오 뱅크, 크래프톤 같은 거물급들의 IPO가 마무리되어 경쟁자가 없음.
  • 엘지 에너지 설루션도 최근 배터리 리콜 여파로 IPO 뒤로 미뤄짐(공모 투자 자금이 카카오페이로 몰릴 수 있음.)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실 분들은 카카오페이 상장 추진 일정을 잘 숙지하셔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카카오 게임즈, 카카오 뱅크 모두 화려하게 증시에 입성을 하였지요. 이번 카카오페이도 화려하게 증시에 데뷔할 수 있을지 벌써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